• HOME > 계열소개 > 디지털디자인계열

HOME > 계열소개 > 디지털디자인계열
  • Division of Design Arts
    디지털매체를 이용한 창조적 표현 능력과 기술적 능력을 겸비하기 위해 체계적인 이론을 기반으로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을 병행하고,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각양각색의 공모전에서 빛난 디지털디자인계열
웹툰창작과정, 디지털일러스트레이션과정, 시각디자인과정 학생들은 <캐릭터·일러스트 콘텐츠 공모전>과 <전국대학생 디자인공모전>에서 금상, 은상을 비롯하여 대거 수상한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외에도 <국제디자인공모전>, <서울사이버국제디자인대전>등 디자인공모전과 <내손안에 서울> <국제 효만화공모전> <식품안전의날 기념공모전> 등 웹툰 및 만화공모전에서 다수의 우수상과 특선, 입선을 수상하여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는 교강사님의 지도 아래 꾸준히 준비해 왔기에 가능했던 결과입니다.
다양한 곳과 산학협력&인턴쉽
디지털디자인계열은 (사)캐릭터디자이너협회, 한국캐릭터협회,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조형문화연구소, 시사만화협회, 한우리출판사, 트리티움, 현대약품 등 다양한 업체와 MOU체결을 맺고 있으며, 각각의 업체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작품도 만들어보고, 방학 실습의 일환으로 산학협력을 맺은 업체에서 실무 현장의 분위기를 경험하고 취업에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있습니다.
최신 트랜드를 익히는 실무수업
다양한 전시회 및 세미나 등에 참여하여 최신 트렌드를 익히고, 업계 최고의 교강사진뿐만아니라, 실무에서 일하고 있는 전문가를 초빙해 정기적으로 특강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실무와 연계될 수 있도록 하며, 방학 중에도 과정 관련 자격증 특강을 실시해 학생들의 경력과 취업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남들과 다른 창의적인 포트폴리오
디지털디자인계열은 취업은 물론 유학이나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따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전담 교강사와 1:1로 제작하여 고퀄리티 디자인 작품을 완성하고 있어 학생들 진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세분화된 교과과정 & 최고의 교강사진으로 구성
디지털디자인계열은 웹툰창작, 디지털일러스트레이션, 시각디자인 등 세분화된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강사진으로는 네이버 웹툰 연우작가님과 이승찬작가, 올레마켓웹툰의 이삼희 작가, 레진코믹스에 연재 중인 김지연 작가, 특강강사로 다음웹툰의 홍작가가 있으며, 디지털일러스트와 컨셉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펜손작가, 엔씨소프트 <아이온>게임과 넥슨 개발실에서 컨셉아티스트로 오랜 기간 근무하신 노용섭 작가가 강의를 하고 있으며, 그 외 시각디자인 분야 최고의 실무 전문가 교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지털디자인계열과 함께하는 대외활동
웹툰창작과정과 디지털일러스트레이션과정의 동아리는 최대 규모의 아마추어 만화 종합 행사인 ‘서울코믹월드’와 캐릭터라이센싱페어 등에 참여하여 호평을 받고 있으며, 시각디자인과정 캘리그라피 동호회 역시 진로직업박람회와 잡페스티벌, 체험학습 등 다양항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재능을 기부하며 학생들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