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연기예술계열>계열행사

웹드라마가 대세! 인기 웹드라마 추천

작성자 : admin 2019-09-04 조회 : 4725

웹드라마가 대세! 인기 웹드라마 추천 



요즘 SNS나 네이버, 유튜브 등에서 유행하고 있는게 있는 웹드라마를 소개해 드릴게요. 웹드라마는 텔레비전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유통되던 드라마 장르가 인터넷과 모바일로 넘어오면서 새로운 내러티브 유형으로 발전한 것입니다. 웹드라마는 기존의 방송드라마와는 달리 짧은 에피소드 중심으로 제작되어 회당 5~20분의 길이를 가지며, 방송사 및 제작사 관련 사이트 외에 네이버캐스트나 다음스토리볼 등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동 중이나 자투리 시간 등 짧은 시간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모바일에 적합한 이야기 형식이라 할 수 있으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공유와 확산이 가능한 멀티플랫폼 시대의 중요한 내러티브 양식으로 자리 잡고 있답니다! 최근 인기 웹 드라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웹드라마 <에이틴>

에이틴은 웹드라마에서 모르는사람은 간첩이라는 소리를 들을만큼 아주 사람들에게 인지도 있는 웹드라마중 하나 인데요, 수많은 고민과 선택속 모든 순간을 진심으로 살아가는 단 하나 뿐인 10대공감 로맨스 웹드라마 입니다. 웹드라마 《열일곱》의 후속작으로 전작과는 달리 이번에는 18살을 맞이한 고등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두고 있습니다. 시즌이 많아 에이틴 팬들은 다음시즌 기다리는 재미도 있다는 사실! 또한, 출연 배우들도 큰 인기를 얻었답니다.





웹드라마 <연애플레이 리스트>

대학생들의 청춘 공감 멜로 드라마 연애 플레이 리스트 또한 청춘10명중 7명은 본다는 바로 그 웹드라마 인데요. 웹드라마로는 이례적인 조회 수를 기록하며 누적 조회 수 4억 뷰를 넘어섰습니다. 시즌1로 시작해 지금은 시즌 4까지 제작 되었으며, 심장이 녹고 싶은 분들은 연애 플레이 리스트 추천드릴게요! 10대들에게는 대학생활의 로망 그 자체인 연플리. 대학생들의 리얼한 일상과 연애에 대한 고민을 설득력 있게 표현해내면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답니다.





웹드라마 <오늘도 형제는 평화롭다>

네이버 웹툰을 바탕으로 제작된 오늘도 형제는 평화롭다! 존재 자체가 싫지만 한집에 살아야 하는 그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또한, 잘생긴 형제의 일상을 시크하고 위트있게 개그 코드로 담아내어 많은 여성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웹드라마는 에피소드 형식의 웹툰과 달리 스토리물로 각색되어 그려졌습니다. 웹툰에는 없는 새로운 캐릭터, 장르 추가로 웹드라마에서 또 다른 매력과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웹드라마는 모바일 기기를 주로 이용하는 10~30대를 주요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이들 세대의 특성에 맞게 소재와 내용을 구성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영상 구성과 스토리텔링 방식에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최근 PC보다는 모바일을 이용한 인터넷 접속이 크게 늘고 있어 웹드라마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작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드라마 만큼이나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랍니다. 웹드라마의 발달로 연기예술계열에서 배우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그만큼 배우로 진출할 수 있는 그 환경이 더 커졌는데요! 본교 연기예술계열 졸업생 중에는 이미 웹드라마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이 있답니다. 최고의 배테랑 교강사진에게 배우고 교내 단독 오디션으로 스타 데뷔를 위한 좋은 기회를 얻고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앞으로 학생들의 활발한 활동 소식 또한 기대하겠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