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소개

home > 계열소개>방송영상계열>계열소개

셀레나 고메즈도 아이폰으로 찍었다! 핸드폰 영상 촬영 보조 장비 팁

작성자 : admin 2019-10-31 조회 : 3853



멋진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좋은 카메라가 필수다? 방송영상과정에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뮤직비디오 촬영을 하기도 하고 사진 실습을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스마트폰의 기능이 점차 좋아지면서 헐리우드에서도 뮤직비디오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이슈가 되었습니다. 4년만에 신곡을 발표한 셀레나 고메즈 Lose You To Love Me 뮤직비디오가 바로 아이폰11 pro로 촬영했다는 것! 정말 놀라울만큼 스마트폰 영상 기술이 발전했는데요. 많은 유튜버들 역시 스마트폰을 이용해 생생한 v-log를 담는 등 더 이상 좋은 기종의 카메라가 아니어도 충분히 멋진 영상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방송영상과정에서는 스마트폰 영상 촬영에 활용하면 좋은 보조장비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D


1. 핸드폰 홀더

핸드폰을 삼각대나 셀카봉에 고정하기 위해서는 홀더가 필요하답니다. 핸드폰의 사이즈가 조금씩 다르지만 큰 틀을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아무 홀더를 사용해도 문제없답니다. 셀카봉을 구매하면 홀더가 함께 나오는 경우도 많은데요. 보다 튼튼한 홀더를 활용해 혹시라도 핸드폰이 떨어지거나 고장나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별도로 홀더를 구매하는 것도 좋답니다.



2. 삼각대

야외촬영이 많은 경우 삼각대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삼각대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흔들림이 없는 영상을 담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삼각대의 종류는 정말 다양한데요. 사진에서 왼쪽에 보이는 삼각대는 가장 큰 사이즈의 삼각대로 핸드폰 뿐만 아니라 카메라까지 수용할 수 있는 기기랍니다. 다리가 두꺼운 편으로 길이가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며 실내외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대성은 떨어지지만 여행 중 멋진 풍경을 담기에는 더 없이 좋은 아이템! 오른쪽에 보이는 삼각대는 미니 삼각대로 휴대성을 최대로 살린 기기인데요. 소형 디카나 스마트폰까지 활용 가능하답니다. 최근에는 액션캠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미니 삼각대의 디자인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D



3. 스마트폰 마이크

야외촬영을 하다보면 소음 때문에 내가 하는 말이 영상에서 잘 안들릴 때가 많은데요. 자신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담기 위해서 마이크를 사용하는 것도 좋답니다. 마이크라고 하면 큰 마이크를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요즘에는 핸드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소형 마이크들이 많이 나와서 유튜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소음에 방해받지 않고 말소리를 깨끗하게 녹음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연동되기 때문에 후에 영상을 편집하는데 별도의 싱크를 맞출 필요가 없어 편집하는 작업 시간도 줄여줄 수 있답니다.


마이크를 고를 때 한 팁을 주자면 마이크는 단일지향성, 전지향성, 양방향형, 초지향성 등으로 나눠지는데요. 인터뷰나 내레이션 녹음 등을 주로 한다면 단일 지향성 마이크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공연장이나 다양한 소리를 한 번에 담고 싶다면 무지향성 마이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답니다.



4. 광각렌즈

좁은 공간에서 피사체를 많이 담고 싶다면 광각렌즈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광각렌즈는 가까운 피사체 촬영에 적당하고 화각이 넓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표준렌즈는 인간의 시야와 유사하며 망원렌즈는 멀이 있는 피사체 촬영에 적당하고 화각이 좁습니다. 핸드폰으로 촬영할 대 화각이 넓은 광각렌즈를 사용하면 여행지나 내가 있는 명소를 넓게 촬영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방송영상과정에서 알려준 핸드폰 보조장비 모음! 도움이 되었나요? 핸드폰으로도 충분히 좋은 영상을 많이 찍을 수 있으니 촬영 장비를 좋은 것으로 사는 것에 집중하기 보다 우리 촬영 테크닉을 키워서 멋진 영상물을 만드는 전문가가 되어보자구요! 실력으로 승부하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영상과정!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 및 활동기는 아래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관련포스팅

이미 검증된 팩트, 방송국 취업 졸업생 인터뷰 

방송국 보다 유연하다? 이유있는 대세 유튜브 

피티데이너의 시대, PD의 전성기가 시작되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