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실용무용예술계열>계열행사

트와이스를 지도한 안무가가 말한다! 오디션 합격의 팁!

작성자 : admin 2019-11-12 조회 : 3026



트와이스를 꼬마때부터 지도한 JYP 엔터테인먼트 안무가 이시현! 지금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예술계열에서 전임으로 학생들을 지도해주시고 계신답니다. JYP에서 많은 연습생들을 지도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 그리고 오디션을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꼭 당부하고 싶은 말을 담아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그래서 오디션에 합격하려면 어떻게 하라고요? 오늘 이시현 전임의 인터뷰에서 확인해보세요!





이시현 전임은 지금의 GOT7 맴버인 진영을 지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연습생이던 진영이 데뷔를 앞두고 춤을 좀 더 깊이있게 배우기 위해 이시현 전임이 있는 학원을 다니게 되었는데요. 다양한 안무를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춤을 추더라도 춤선이 예쁘게 보일 수 있도록 팔과 다리를 쭉쭉 뻗는 춤선 지도를 집중적으로 해주셨다고 합니다. 이시현 전임이 센스있고 재미있는 입담으로 실력이 쭉쭉 늘었는데요. 강압적으로 춤을 배우기 보다는 즐겁게 원리를 이해하면서 배우는 수업에 학생들은 금새 매료되었고 소문이 퍼지기 시작한 것! 여기 선생님 너무 재미있다. 수업 정말 즐겁게 배울 수 있다. 소문이 쭉쭉 퍼지면서 남자 연습생들이 이시현 전임이 있는 학원으로 쫙- 몰려왔다고 합니다.



그렇게 연습생들 사이에서 소문이 나면서 JYP에서는 이시현 전임에게 전화를 했고 아에 회사로 들어와서 연습생들을 지도해달라고 요청하신 것! WOW! 연습생으로 있던 학생들이 수업에 대한 칭찬이 어마어마 했다는 것을 눈치챌 수 있겠죠? 실제로 학교에서 이시현 전임의 강의는 학생들이 빵빵 터지는 강의로 유명하답니다. 유쾌상쾌통쾌한 수업을 듣다보면 뭔가 나도 아이돌이 될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 (feat 공개강의 참관한 직원피셜) 그렇게 JYP에 들어가 연습생들을 지도하시면서 데뷔를 하는 친구들을 보며 보람을 느끼고 학생들의 멘탈관리를 하는 테크닉도 키우면서 강사로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가르쳐 주니까 기회가 오더라고요-! 물론 그냥 배우는 많은 강의 중 하나로 여겨졌다면 연습생 친구들도 이시현 전임의 강의를 추천하지 않았겠죠? 학생들을 열심히 가르쳐 주었더니 기회가 왔다는 말이 와닿았는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예술계열에서도 이시현 전임은 학생들에게 좀 더 좋은 배움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매주 무료 릴레이특강을 기획하시고 춤에 꿈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을 만나려 전국 곳곳을 돌아다니신답니다.



그렇게 트와이스 등을 키우는데 한 몫하셨던 이시현 전임! 이제는 학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기획사와는 다른 지도법으로 학생들을 성장시키고 계신답니다. 기획사와 학교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기획사는 정말 아이돌을 키우기 위해서 춤, 노래, 예능감, 화보 촬영 등 다양한 테크닉을 지도하는데 집중하지만 학교는 무용만을 배우는 것이 아닌 교양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지식을 다양하게 가질 수 있도록 만들고 좀 더 자유롭게 친구들과 무대를 연출할 수 있고 경쟁보다는 함께하는 성장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르다고 말씀해주셨답니다.




좋은 안무가가 되기 위해 춤을 잘 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무가는 하나의 공연을 완성하는 사람으로 자신의 사상과 감정을 잘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해주셨는데요. 이는 단지 테크닉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랍니다. 때문에 학생들에게 늘 책도 많이 읽고 춤이 아닌 다른 분야에도 관심을 가지고 다양하게 배울 것을 강조하셨는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예술계열에서는 연기, 노래, 패션, 뷰티 등 계열과 콜라보 활동을 통해 다른 분야를 보고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아이돌이 마약과 성범죄 등에 연루되어 인기가 한 순간에 떨어지는 것을 많이 보았죠? 춤과 노래를 아무리 잘한다 할지라도 이제는 아이돌에게 인성은 필수조건이 되었습니다. 무슨 일을 하던지 인성이 기반이 되어야 일을 길게 오래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학생들을 학교에서 지도하면서 항상 인사를 잘하고 친구들을 도와주고 함께하는 법을 배울 수 있고도록 춤과 인성을 하나로 갖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계신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예술계열 이시현 전임을 통해 알아본 오디션의 합격기준과 교강사님의 이야기! 도움이 되셨나요? 이시현 전임의 수업이 궁금하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예술계열로 컴-온!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