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UX UI 안민지 교강사가 말하는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팁

작성자 : admin 2019-11-20 조회 : 5128


디자인예술계열 안민지 교강사의 인터뷰! 뉴미디어과정에서 UX UI 수업을 진행하고 계시는 안민지 교강사님! 최근 UX UI 디자인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디자인계열에서 유망직종으로 떠올랐는데요. 안민지 교강사님의 이력을 먼저 요약해서 알아볼까요?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미디어디자인과 학사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메타디자인 석사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디자인 박사과정 


경력

MIM 대표

(주)스마트랩 UX디자이너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학술행사 코디네이터

더플래 상품일러스트 작가

교원 일러스트 작가 

IMC KOREA 일러스트 작가

(주)코랄디자인 프로젝트 기획실 디자인팀

ADADA(아시아디지털아트앤디자인학회) 사무국장

동덕여자대학교 미디어디자인 강사

명지전문대학 웹디자인 강사

홍익대학교 웹디자인 강사

성신여자대학교 모바일프로그래밍 강사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디자이너로 꾸준하게 활동해오신 안민지 교상사님은 현재 개인 회사를 운영하시면서 학생들을 지도해주시고 계신답니다.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디자인 경험을 해오신 만큼 학생들에게 각기 다른 디자인의 방향성을 잡아주시고 고민상담도 들어주셔서 인기가 많은데요. 오늘은 안민지 교강사님이 말하는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팁과 디자인 프로젝트 그리고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영상 인터뷰를 감상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1.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팁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꼭 미술과 관련이 없는 분야일지라도 배움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좋은 영감을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미술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작가의 작업을 경험하고 요즘 뜨는 핫플레이스를 가서 인기있는 인테리어와 장소를 즐겨보고 음악 페스티벌에서 비트에 맞춰진 화려한 영상을 보는 등 모든 것에서 어느 순간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 있으니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는 것을 추천해주셨답니다. 자신의 경험을 흘려버리지 말고 적어 놓거나 혹은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기록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는 것!


관련 콘텐츠 : 오동화 전임 pick! 스누피 전시회 알아보기



#2. 디자인 프로세스의 단계

프로세스는 정말 복잡하고 많은 절차를 가지고 있는데 크게 4가지 단계로 나누어서 설명한다면 발견, 정의, 계발, 실행이라고 보셨습니다. 예를들어 웹디자인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어떠한 주제를 가진 웹 디자인이 필요하다 발견하고 이를 표현하기 위해 디자인 요소들을 조합해 정의해야하는데요. 메인 화면과 세부페이지 등을 기획하는데 이때 유저들에게 어떻게 하면 가장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관찰을 해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후 디자인에 맞춰 계발이 진행되고 실행에 옮겨 웹페이지가 오픈된다는 것! 작은 앱을 열어봤을 때도 버튼 하나, 랜딩 페이지 하나 계획되지 않은게 없다는 사실!


관련 콘텐츠 : 디자인계열 유망직업! 앱디자이너로 성장하는 뉴미디어디자인과정 



#3. 디자인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디자인을 통해 어떤 메시지를 전달해 줄 수 있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신다고 합니다. 단지 예쁜 디자인이 아닌 디자인을 톧해 서비스를 고객에게 한 눈에 보여질 수 있도록 만들고 디자인이 어떻게 고객에게 보여지고 싶은지 의도가 분명해야 한다고 전해주셨는데요. 때문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학생들을 지도할 때에도 기획을 하는데 학기의 반을 보낸다고 말씀하셨답니다 .꼼꼼하게 기획을 하고 계획을 세운다면 실행에 옮기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열심히 학생들을 지도하시고 소통하시면서 실력을 키워주고 계시는 안민지 교강사님! 앞으로도 좋은 수업 부탁드려요 :D


신입생 원서접수 바로가기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