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반려견 휴게소 설 연휴에 참고하자!

작성자 : admin 2020-01-20 조회 : 2825

설날 연휴에도 많은 반려인들이 자신이 키우는 반려동물과 함께 고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반려동물들이 장거리 차량 이동에 익숙하지 않아 멀미를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답니다. 반려동물이 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귀경길을 함께할 수 있도록 곳곳의 휴게소가 변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에서부터 잔디 운동장까지 갖춘 휴게소까지 등장했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에서 알아볼게요!



덕평자연휴게소(강릉방향)_영동고속도로, 경기 이천 “달려라코코” 

2013년 개장한 ‘달려라 코코’는 실제 6,500여㎡ 규모 부지에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언덕과 천연잔디 운동장, 놀이시설 등을 마련해두었습니다. 이미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는 유명한 곳인데요. 입장료만 내면 폐장시간(오후 8시)까지 마음껏 이용할 수 있어 ‘반려동물의 에버랜드’라 불리기도 한답니다. 휴게소에는 반려견 식사나 간식을 판매하는 매장은 물론, 반려견과 함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불과 10여 년 전만 해도 불청객 대접을 당했던 반려동물이 어느덧 휴게소의 ‘귀한 고객’이 된 셈! 또한 이 곳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졸업생이 취업해 활동 중이랍니다. 졸업생 취업 인터뷰도 곧 업로드 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D



★ 충주휴게소(양평 방향)_중부내륙고속도로, 충북 충주시 “반려견놀이터”

작년 충주시와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는 최근 유기견 증가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휴게소를 활용해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심을 높이고자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도로공사 충북본부(휴게소)는 반려동물 입양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충주시(동물보호센터)는 반려견 등록칩, 예방접종 무료지원, 분양비용 지원 및 안락사 위기 유기견을 지원하게 되었는데요. 가볍게 뛰어 놀 수 있는 작은 놀이터. 반려동물 입양지원센터를 설치하여 유기견 보호까지 앞장서고 있으니 휴게소가 정말 많은 일을 하고 있네요!



★ 죽암휴게소(서울 방향)_경부고속도로, 충북 청주 “멍멍파크”

멍멍파크는 휴게소 바로 옆이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안전한 이용을 위한 공원 이용 수칙이 보인답니다. 출입 시 배변 봉투와 목줄을 꼭 지참해야 하고, 모든 사건 사고는 견주에게 책임이 있으므로 직접 관리해야 한다는 내용이 적혀있는데요. 간단한 어질리티 체험과 함께 귀여운 강아지 동상과 함께 사진을 찍는 것도 휴게소를 즐기는 재미랍니다. 규모가 매우 크지는 않지만 소형견이 지루한 귀경길에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달릴 수 있는 운동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귀경길에 잠시 들려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 서산휴게소(목포 방향)_서해안고속도로, 충남 서산 “애견놀이터”

서해안고속도로 서산(목포방향)휴게소에는 약 570㎡ 정도의 넓은 부지를 차지하는 반려견놀이터가 있는데요. 휴게소의 친환경 공간에는 다양한 반려견 놀이기구가 조성되어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반려견 놀이터외에도 피크닉존, 야구연습장, 운동시설 등 스포힐링타운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어 모두에게 즐거운 휴게소가 된다는 것! 



 

★ 오수휴게소(전주 방향)_순천완주고속도로, 전북 임실군 “펫 테마 파크”

펫 테마파크는 완주와 순천 간 고속도로 중 완주군 방향(상행선)의 오수휴게소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오수휴게소에 입점한 ㈜이씨엠디가 오수지역이 의견의 본고장이라는 지역적 특성을 감안해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쉼터를 1억2500만원을 투자해 조성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펫 테마파크는 반려견과 함께 식사할 수 있는 펫팸 레스토랑과 테마놀이터, 산책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야외에 다양한 놀이기구 설치, 식수대도 있어 편리함을 주고 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