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뷰티예술계열, 전공과 핵심정보 알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0-02-12 조회 : 2922


결혼식이나 취업 면접 등 중요한 일을 앞둔 이나, 혹은 방송에 출연하는 연예인들에게만 필요한 것이라 여겨졌던 ‘메이크업’이 이젠 대중들에게도 일반적인 서비스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중요한 일을 앞두고 상대에게 보다 정돈된 인상을 주기 위해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는 일반인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서비스 수요가 늘어난 만큼 자연스레 관련 업계 전문가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맞게 국내 많은 대학들은 메이크업과정을 개설해 전문 인력을 양성해냄으로써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노력 중인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에서 뷰티에서 뷰티 관련 어떤 과정들이 있는지 그리고 과정별로 어떤 내용을 공부하게 되는지 한 눈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이크업과정


최근 미디어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음악과 드라마, 영화 등을 통한 한류의 세계적 관심과 함께 연예인들의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 패션 등에 대한 열광, 국내 화장품의 인기와 우수성은 이미 유럽 코스메틱 산업에서도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방송 미디어 관련 컨텐츠와 출연자들을 위한 뷰티 산업의 눈에 띄는 발전에 따라 관련 직업군에 대한 관심도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으며 차세대 유망 성장 산업으로서의 경제적 파급효과 또한 기대가 되는데요. 이와 같은 현시대의 산업동향과 시대적 흐름에 맞춰 방송 미디어 (드라마, 음악, 홈쇼핑, 보도교양 등)와 뷰티 전문 살롱, 화장품 산업분야에서 전문성과 감각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랍니다. 

바디페인팅, 에어브러시 아트 메이크업, 무대분장, TV와 영화분장, 조소, 특수분장(콜드폼, 핫폼, 실리콘), 3D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익히는 디지털캐릭터디자인, 아트웨어, 포트폴리오 제작, 수염 및 가모 제작, 고전머리 등 전문적인 방송 영상, 영화, 무대 분장 산업체에 취업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교과목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메이크업과정의 경우 전시현, 송혜교, 이나영 등의 메이크업을 전담하는 손대식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학생들을 직접 지도하고 있는데요. 손대식 겸임이 최근 뷰티 유튜버 회사원 A와 선보인 쌩얼 메이크업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네일아트과정


최근에는 매니큐어가 발전해 젤네일 그리고 스티커처럼 부착하는 형태의 네일 스티커까지 나오면서 네일아트는 전성기를 달리고 있는데요. 네일아티스트라는 말이 이제는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헤어, 메이크업 처럼 하나의 뷰티 분야로 자리매김했답니다. 네일도 패션의 일부분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으며 그날의 패션과 기분에 따라 네일 디자인을 매일 바꾸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남성 손님도 늘어나고 있는 요즘. 네일아티스트를 꿈꾸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네일아트과정은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커리큘럼 뿐만 아니라 패디, 아크릴, 젤, 컬러링, 팁, 습식 등 네일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전반적인 테크닉을 익힐 수 있습니다. 진출분야는 네일 코디네이터, 전문 뷰티살롱, 제품회사 에듀케이터, 교육강의, 프리랜서 등이 있으며 최근 뷰티 산업에서 각광받는 직무 중 하나랍니다.

네일 국가자격증과 연봉 등이 더 궁금하다면 아래 콘텐츠를 참고! 
 

네일아트 자격증, 연봉 모두 알아보기



헤어디자인과정


전문 헤어디자이너의 양성과 미용실 창업을 위한 전문 헤어스타일 테크닉 실무과정으로  각종 최신 유행 헤어스타일 연출과 헤어 코디 등의 고난도 헤어스타일링 전반에 걸쳐 실시하는 과정이랍니다. 업 스타일, 아이롱, 드라이기법, 헤어스타일링(유행성 컷트, 퍼머넌트), 컬러링, 고객관리, 경영관리 등을 다루게 되며 진출분야는  헤어샵, 방송사, 영화사, 연예 기획사, 웨딩샵, 이·미용기기 제품회사, 교육센터 교육강사 등이 있습니다.

헤어디자이너는 예전과 달리 전문가로 인정 받으면서 평균적으로 받는 연봉이 상승되고 있으며 자신이 담당하는 고객이 늘어날 수록 인센티브를 받아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답니다. 방송국 취업도 원활하며 진출분야로는 헤어디자이너, 방송국·영화·잡지사 헤이스타일리스트, 두피관리사, 모발·두피전문가, 헤어교육강사 등이 있습니다. 



피부미용과정 


고객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케어하는 피부미용사, 피부미용사가 되기 위해서는 피부미용과정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여성들에게 국한되었던 피부 관리가 이제는 남성들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피부미용에 대한 비전은 높습니다. 진출분야로는 호텔 스파,데이스파, 피부미용실의 전문 피부미용사, 국내및 수입 화장품회사의 마케팅, 교육담당자, 피부과/성형외과/한의원, 안티에이징 클리닉등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 전문인 아로마테라피스트, 학원 교육강사, 학사, 대학원 진학, 건강& 미용 분야 등 종사 및 창업 등이 있습니다. 


뷰티과정을 이루고 있는 다양한 전공들! 한류의 열풍에 이어 K뷰티를 이끌어가는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싶다면 국가자격증 무료특강, 전문가 1:1 실무중심 수업, 방송국 인턴쉽 지원까지 제공되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을 알아보세요! 현재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모집요강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