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애완동물계열 2020년 상반기 결산

작성자 : admin 2020-07-08 조회 : 2637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2020년 상반기 결산! 키워드로 보는 애완동물계열소식! 코로나로 인해 개강이 미뤄졌지만 학생들은 열심히 공부하고 다양한 활동을 하며 성장했는데요. 그동안 어떤 일이 있었는지 키워드별로 한눈에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아래 내용으로 고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동물훈련과정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전대환 학생! 방학을 맞아 전대환 학생이 아주 특별한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과 애완동물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기초 훈련부터 생활 훈련까지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훈련 튜토리얼 영상을 촬영해 펫튜브를 오픈했습니다.

 

시즌 1에서는 앉아, 돌아, 빵, 기다려 등 기초 훈련에 대해 알려주었는데요. 학교에서 함께 훈련을 하는 강아지들이 등장해 훈련과정을 보여주기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답니다. 시즌 2에서는 분리불안 및 산책 시 유의사항 등을 알려줄 예정인데요.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좋아요와 구독은 필수!

 

펫튜브 바로가기




에버랜드의 로스트밸리!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에버랜드에서 인기를 끄는 명소입니다. 처음 로스트벨리를 선보였을 당시 많은 사람들에게 신선함과 놀라움을 주었는데요. 펜스도 철망도, 장벽도 없이 바위 협곡과 수로 호수와 폭포에서 동물들이 뛰노는 곳. 이곳은 피가 뚝뚝 떨어지는 날것을 탐하는 맹수들의 포효가 아니라 조화와 평화, 그리고 공존을 보여주는 동물들의 세상이었습니다. 

 

로스트밸리를 선보였을 당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반려)동물계열 권수완 교강사는 에버랜드에서 동물원장을 역임하고 계셨답니다. 권수완 교강사는 “‘동물과의 교감’을 지향하는 형태의 로스트밸리의 동물 전시는 보다 선진적인 사파리 형태”라며 “맹수 사파리의 사자와 호랑이의 포효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지만, 이제 우리 관람객들도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얻는 즐거움을 충분히 누릴 수 있을 정도로 생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라고 밝혔습니다. 

 

애완동물계열권수완 교강사의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에버랜드 로스트밸리, 울타리 없는 교감을 제공하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반려)동물계열 조성사업이 본궤도에 올랐습니다. 이천 캠퍼스에 조성되는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총면적25,720㎡로 야외 훈련장, 강의실은 물론 세미나, 반려동물 체험학습 등을 병행할 수 있는 시설을 모두 갖출 예정이랍니다. 현제 실시 설계 완료 상태로 개발 행위 및 건축 허가 등 행정 절차 이행을 거쳐 진행 중에 있으며 잔디를 깔아 순차적으로 준공할 계획입니다.


애완(반려)동물계열과 산학협력을 맺은 한국애견연맹은 지속적으로 반려동물 테마파크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착공식 당시 한국애견연맹 박상우 총재가 참석해 조감도를 검토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국제 어질리티 규정에 맞춘 시설과 코스를 갖춘 훈련장은 FCI어질리티 대회 현장과 매우 유사해 학생들이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교육 환경이다”라고 평가했으며 “훈련장 외에 반려동물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체험할 수 있는 체험장과 휴게시설 등이 모두 갖추어져 있어 국내를 대표하는 반려동물 테마파크로 자리매김하는데 손색이 없다”라고” 감탄했습니다. 아래 착공식 현장으로 반려동물 테마파크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답니다.


반려동물 테마파크 자세히 알아보기




동물 보건사 제도가 2021년 신규 도입된다고 합니다. 농림축산 식품부에 따르면 반려동물 진료 산업 발전과 관련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 같은 내용을 담아 수의사법을 개정했는데요. 이전에는 현장에서 수의 테크니션이나 스텝으로 불렸으며 이들은 진료 업무에 참여할 수 없었습니다. 기존의 수의사법에는 없던 동물 간호과 관련된 규정이 생김으로써 전문적으로 동물병원에서 동물의 간호나 진료 보조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


동물 보건사의 자격을 받기 위해서는 농림축산 식품부 장관의 평가 인증을 받은 양성기관에서 이론과 실습수업을 이수하고 국가자격시험에 응시해야 한답니다.기존에 동물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던 수의 테크니션에 대해서는 특례조항을 두어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만들 방침이랍니다.


동물 보건사 제도가 구체화되기 전부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동물간호과정에서는 대형동물병원과 산학협력을 맺어 학생들이 방학 중 실습을 나가 수의 테크니션으로 활동하고 취업으로 이어지는 취업 연계 커리큘럼을 도입해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문 수의사가 학생들을 지도하며 서울대공원 동물병원 현장견학을 제공하는 등 전문가 양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재학생의 만족도가 높은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동물 보건사에 대한 정보와 졸업생 동물병원 취업 인터뷰


 


국제 애견미용 세미나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열리고 있답니다. 학생들에게는 어디에서 쉽게 들을 수 없는 국제적인 전문가 특강을 들으면서 애견 미용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인데요. 단지 털을 예쁘게 잘라주는 것이 아닌 강아지의 움직임과 활동 그리고 체형에 맞게 미용하는 법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랍니다. 해외 유명 애견미용사들이 학교를 방문해 진행되는 특강들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동시 통역사도 함께 자리해 미용하는 중간중간에 꼼꼼히 설명을 해석하며 설명을 더해주신답니다. 본교에서 진행한 애견미용 세미나 소식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세계적인 애견미용사를 만날 수 있는 기회! 애견미용세미나 현장 모아보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은 취업을 중심으로 한 전문학교로 1년에 총 9개 자격증 무료 특강을 시행해 재학생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답니다. 2020년 겨울방학을 기준으로 핸들러 2급, 핸들러 3급, 애견미용 2급, 애견미용 3급, 아로마세러피 자격증 특강을 시행하며, 2학기를 마친 후 겨울 방학에는 동물매개 상담사, 동물행동 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동물 훈련사 자격증 특강 등을 작년과 동일하게 시행할 예정인데요.


“굳이 학원을 가지 않아도 기본 자격증은 모두 따고 나가니까 걱정 없어요.” 애완동물계열 전대한 학생은 지난 한 해 동안 전공 관련 여러 자격증을 취득했답니다. 따로 학원비를 들이지 않고도 필요한 자격증을 모두 취득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것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의 기본 교육 방침이랍니다. 재학생들에게는 자격증 단체 특강에 이어 단체 시험을 볼 수 있어 취득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제공된다. 재학생 대다수는 “다소 늘어질 수 있는 겨울방학에 학교에 나와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고 바로 시험을 보니 경쟁심이 생겨 합격률이 정말 높다”라고 전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