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패션예술계열>계열행사

학교에서 다~ 한다. 학교에서 취득하는 패션 관련 자격증!

작성자 : admin 2020-09-07 조회 : 2326

학교에서 다~ 한다. 학교에서 취득하는 패션 관련 자격증!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예술계열 학생들은 패션 전문가가 되기 위하여 매학기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여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격증 특강이 방학과 학기 중에 교내에서 무료로 진행되면서 학생들에게 시간적·금전적 부담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패션 전문가가 되기 위하여 어떤 자격증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TQ 자격증

디자이너라면 꼭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인 GTQ 일러스트는 기초 디자인 역량강화에 특화된 자격으로 누구나 취득 가능하며,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 중 하나입니다. GTQ(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는 컴퓨터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 시험입니다. 사진 및 각종 이미지 편집, 웹디자인 등 디자인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역량을 추출하고 조합하여 포토샵등의 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평가합니다.





컬러리스트 자격증

컬러리스트기사는 색채에 대한 전문가로서 색채 관련 상품기획, 소비자 조사, 색채규정 검토 및 적용, 색채디자인, 색채관리 등 전반에 걸쳐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색채와 관련된 다른 분야와 협조 하면서 종합적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특히, 주얼리 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기에 소비자가 원하고, 소비자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권해주는 업무를 수행하기에 컬러리스트 자격증은 필수적입니다.





패션스타일리스트 자격증

스타일리스트의 사전적 의미는 멋을 중시하는 사람입니다. 패션감각을 기본으로 새로운 트랜드를 분석하여 독창적인 컨셉으로 새로운 이미지와 스타일을 창출해내는 사람을 패션스타일리스트라고합니다. 패션스타일리스트 자격증은 1차 이론 시험으로 패션트랜드분석/패션디자인 연출/색채 및 소재, 코디네이션/패션 스타일링 과목으로 각각 15문항씩 객관식으로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그 후 2차 실무 시험으로 스타일리스트 실무 문제 6문항을 다룹니다.



샵마스터 자격증

Shopmaster란, 고객에게 패션정보, 고객의 체형, 스타일, 기호 등을 고려하여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패션에 대한 어드바이스를 해 줄 수 있는 패션 어드바이저나 스타일리스트 역할을 담당하는 패션 전문가를 의미합니다. 샵마스터 자격증은 1차 시험으로 패션감각탐구/패션 마케팅/판매 센스/의류 매장 판매 노하우 문제를 다루게 됩니다. 2차 주관식으로는 객관식 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4개 과목을 통합하여 시험을 봅니다.


본교 패션예술계열 학생들은 패션 전문가가 진행하는 자격증 특강을  통하여 효율적으로 자격증 취득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자격증 특강에서 단순이 시험 문제 풀이 및 해설만 배우는 것이 아닌 시험장에서 유의해야 할 점, 문제를 푸는 노하우 등 꿀팁을 배울 수 있기에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률이 높답니다! 실무 경험 뿐 아니라 전문적인 지식 또한 요구 되는 패션업계 취업 현장에서 꼭 필요한 자격증을 학교에서 취득하고 있는 만큼, 취업 성공에도 한 발 더 가까워질 수 있다는 사실! 학교 생활만으로도 패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예술계열에서 꿈을 이뤄보세요 :-)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