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대학원을 가는 지름길, 디자인예술계열

작성자 : admin 2020-09-28 조회 : 3463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은 대학원 진학도 잘-된다! 자격증 취득과 함께 학점을 서둘러 이수하고 대학원 진학을 앞당기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자격증 취득은 학생의 경쟁력을 키워주어 취업에도 강점으로 적용되며 대학원 진학을 할 때도 학점 이수와 함께 스펙이 될 수 있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학점도 인정이 된다고? 이 말이 아직도 낯설게 느껴지신다면 디자인예술계열에서 정리한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자격증 무료특강으로 자격증과 학점을 동시에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니까요! 그럼 이제 졸업생들의 대학원 진학 성공기를 몰아볼까요?


관련포스팅

시각디자인과정 디자인 자격증 취득과 학점인정을 동시에! 



홍익대학교 메타디자인학부 : 도○주

Q. 대학원을 진학하는데 가장 도움이 된 수업이나 특강이 있다면? 

A. 수업 전체가 실무 중심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포트폴리오가 자연스럽게 완성되었어요. 아무래도 대학원 준비나 취업을 할 때 포트폴리오가 가장 신경쓰이는데요. 학원을 별도로 다녀서 준비하는 친구들도 있더라고요. 근데 저희 학교에서는 수업 중 참여했던 공모전, 이를 통한 수상 이력, 인턴 실습을 나가 제가 참여한 프로젝트 결과물들이 고스란히 포트폴리오에 들어가게 되었고 별도의 준비가 필요하지는 않았어요. 시간과 비용 절감이 된 것 같아요. 또한, 학교에서 면접을 진행할 때 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면접 특강을 해주신답니다. 펄스널 컬러 찾기. 면접 메이크업 그리고 말하는 스피치 특강 등 특강 종류도 다양해요 ㅎㅎ 취업 뿐만 아니라 대학원 진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에게도 본교 입학을 추천하고 싶어요! 


관련포스팅

면접 스피치 특강 리뷰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대학원 시각디자인 :고○현

Q. 학교를 졸업한 뒤 대학원 진학을 결심한 이유와 지원 과정을 알려준다면?

A.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실무를 잘 배운 덕분에 취업 전선에 뛰어들었을 때 취업 자체가 크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미숙한 부분도 많았지만 학교에서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준비도 꼼꼼하게 해주시기 때문에 면접과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준비했더니 남들보다는 빠르게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고 창업까지 도전하며 제 일을 해보기도 했는데요. 디자인 회사를 운영하며 보다 깊이있게 공부하고 싶다고 생각해 대학원 진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원 진학을 고민했을 때에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오동화 전임과 상담을 하기도 했는데요. 졸업 후에도 상담을 친절하게 받아주시고 대학원 진학에 대한 준비도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중앙대학교 시각디자인 : 우○민

Q. 대학원 진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A. 대학원에서 내가 배우고자 하는 바가 분명했으면 좋겠어요. 학교를 다닐 때에는 다양한 디자인을 배우게 되는데요. 패키지 디자인, 편집 디자인 등 디자인의 다양한 종류를 접하는 과정이라면 대학원은 많은 디자인의 분야 중 하나의 장르를 깊게 팔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또한, 회사의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많아지기 때문에 내가 배우고 미래 회사에서 어떤 직무를 하고 싶은가가 분명하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졸업작품전을 하면서 저는 제가 원하는 디자인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고 대학원 진학을 통해 이를 더 깊이있게 공부할 수 있었다고 느끼기 때문에 무작정 대학원 지원을 하지말고 계획성 있는 공부 계획을 세우시면 좋겠어요!



한양대학교 공공환경디자인 : 최○민

Q. 학교를 다니면서 우리 학교의 장점은 이거다! 라고 자랑하고 싶은 부분이 있나요? 

A. 2년이라는 시간은 무언가를 전문적으로 배우기에 짧은 시간일지도 모른답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제대로 배운 것이 있다면 바로 실무였어요. 교강사님들도 회사를 운영하시거나 회사를 다니시는 분들이기 때문에 실무진들의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고 실질적으로 제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기 알려주셨답니다. 스스로가 전공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쏟으신다면 분명 취업에 있어서도 교강사님들의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거라 확신해요! 실무중심 커리큘럼! 저는 이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