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메이크업과정이 알려주는 국가자격증 실기 준비물 준비 팁

작성자 : admin 2020-11-13 조회 : 2409


메이크업 실기 시험은 필기 시험보다 더 중요한 시험이죠? 필기는 공부하면 붙을 수 있다고 해도 실기는 자신의 메이크업 기술을 제한된 시간 안에 보여주어야 하기 때문에 더 어렵게 느끼는 친구들이 많답니다. 그래서 필기보다 많은 연습 시간이 필요합니다. 실기 시험은 연습을 열심히 했는데 준비물을 잘못가져가서 시험을 망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메이크업 실기 시험 전에 준비물 부터 꼼꼼하게 챙겨가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메이크업과정에서 실기 시험을 주비할 때 실수하는 부분이 많은 준비물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이크업 실기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고 한 번 더 확인해보세요!



1, 색조 화장품의 브랜드는 중요하지 않아요.


색조 제품으로 브랜드 상환 없이 어떤 제품을 사용해도 상관 없답니다. 무리해서 좋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매한 다음 자주 연습하는 것이 오히려 더 유리하답니다. 보이는 것과 발색의 차이가 심한 제품일수도 있고 가루 날림이 심한 경우도 있으니 자신이 계속해서 연습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매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브랜드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관리! 위생적으로 깔끔해야 한답니다. 시험을 보기 전에 색상이 섞이지 않았는지 가루들이 이리저리 붙어있지 않은지 꼭 한 번 이상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2. 클렌징 워터와 티슈는 정말 필수.


물로 화장을 씻어낼 수 있는 시험장은 거의 없습니다. 클렌징 폼 보다는 클렌징 워터나 클렌징 티슈를 챙겨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간중간 수정할 때 필요할 뿐만 아니라 3번의 화장을 위해 깔끔하게 닦아내야 하기 때문. 티슈나 워터 등 구비되어 있는 곳도 없어서 직접 챙겨가는 것이 필수! 잊지 않게 하루 전날 미리 챙겨두세요. 까먹으면 절대 안된답니다!




3. 흰 타월은 두 개 이상 준비하세요.


작업대를 넉넉하게 세팅하기 위해서는 흰 타월을 두 개 이상 가져가야 한답니다. 많은 학생들이 간과하기 쉬운 부분인데요. 작업대가 깔끔해 보여야 시험에서 위생으로 감점을 당하거나 하지 않아요. 색은 무조건 깔끔한 흰색으로 준비해주세요. 무늬나 색이 없는 것이 좋답니다. 많이 챙겨가지 않고 2개면 충분해요!



4. 기초 제품은 샘플용을 챙기기 


기초 화장품의 경우 소분해서 챙겨가거나 샘플이 있다면 샘플을 가져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기초 제품은 주로 준비물 리스트에 없어서 다들 챙겨갈지 말지 고민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 여행용 화장품 통해 작게 소분해서 가져가거나 모아두었던 샘플 제품을 가져가면 편하답니다. 작은 통이 없는 경우 그냥 통째로 가져가면 되지만 준비물이 많이 필요한 시험에 부피가 큰 기초 화장품까지 넣어가면 정신이 없을 거예요. 미리미리 작은 빈 통을 구매해서 소분해주세요.




5. 좋은 브려쉬를 사용할 것


메이크업 시험은 3번이나 진행된답니다. 질 나쁜 브러쉬를 사용할 경우 모델의 피부가 일어날 수 있고 다음 과제 피부 표현 시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모델의 피부와 본인의 시험 결과를 좋게 하기 위해서 좋은 브러쉬를 사용할 것! 모질이 튼튼하고 털빠짐이 없는 브러쉬를 골라야 하는데요. 메이크업 제품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바르느냐도 중요하니 꼭 브러쉬를 체크해주세요.




6. 자주 만날 수 있는 모델을 구하세요.


사람의 얼굴과 윤곽, 특징 등에 따라 메이크업 방법이 달라지죠? 그래서 메이크업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자주 만날 수 있는 모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시험 전에 자주 만날 수 있는 모델이어야 같은 메이크업이라도 좀 더 자연스럽고 돋보이게 할 수 있겠죠? 실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연습입니다. 모델과 자주 만나 꼭 연습을 하세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