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2020 SART 뷰티 전시회 -특수분장과정-

작성자 : admin 2021-01-08 조회 : 2169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SART 뷰티 전시회, 이번에는 특수분장과정 학생들의 바디페인팅 작품을 통해 본교의 커리큘럼과 특장점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유망 전공, 특수분장과정


특수분장과정은 최근 유망전공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케이팝, 케이무비에 이어 이번엔 ‘케이(K) 좀비’가 대세로. 죽어도 죽지 않는 괴물, 좀비가 한류 콘텐츠의 새로운 주인공으로 떠올랐습니다. 기차(영화 ‘부산행’)와 조선시대(넷플릭스 ‘킹덤’), 폐허가 된 도시(영화 ‘반도’)까지 시대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좀비의 새로운 무대는 이제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해외 관객과 시청자로부터 “신선하다”는 평가와 열광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는데요. 덩달아 국내 우수한 뷰티 기술력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80% 실기 중심 수업으로 기초부터 전문가로 성장


수업을 진행해 주시는 최주형 교강사는 현업에서 정말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속에서 활약하는 특수분장사랍니다. 간단한 이력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최주형 교강사 이력 -

netflix 킹덤 특수분장 팀장, 영화 클로젯 특수분장 팀장, 영화 나쁜녀석들 특수분장 팀장, 영화 전투 특수분장 팀장, 영화 오! 문희 특수분장 팀장, 영화 마녀 특수분장 팀장, 영화 물괴 특수분장 팀장, ocn 드라마 프리스트 특수분장 팀장, 영화 vip 특수분장 팀장, 영화 판도라 특수분장 팀장, 영화 말모이 특수분장팀, 영화 극한직업 특수분장팀, 영화 PMC 특수분장팀, 영화 성난황소 특수분장팀, 영화 암수살인 특수분장팀, 영화 공작 특수분장팀, 영화 인랑 특수분장팀, 영화 마약왕 특수분장팀, 영화 독전 특수분장팀, 영화 7년의 밤 특수분장팀, 영화 안시성 특수분장팀, 영화 신과함께 특수분장팀, 영화 1987 특수분장팀, 영화 부산행 특수분장팀, 영화 아가씨 특수분장팀


이력만 봐도 얼마나 많은 영화 속 특수분장을 진행하셨는지 알 수 있겠죠? 국내 굵직한 영화와 드라마의 특수분장을 담당한 교강사진에게 80% 중심의 실기 수업을 통해 기초부터 탄탄한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답니다.



방송국 전문 분장사 무료 특강


또한, 최근에는 박나래 특수분장 전담을 하고 계시는 전은경 분장사의 특강도 진행되었습니다. 전은경 분장사는 박나래, 유세윤, 마동석, 황제성, 김동현, 이용진 등 현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 및 개그맨들의 특수분장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개그맨들이 짜오는 코너에 분장을 통해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가미된 분장이 필요하답니다. 단지 우수꽝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아닌 코너의 배경이 사극이라면 사극에서 활용되는 옷들과 잘 어우러지는 머리에서 조금의 변화를 주거나 개그맨이 타고 다니는 말의 형태를 재미있게 표현하는 등 분장사에게는 매번 새로움을 상상하는 창의력이 중요하다고 조언해주셨답니다.


이밖에도 MBC 임규빈 분장사의 특강도 진행되었는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의 경우 이처럼 지속적으로 방송국 소속 분장사를 초빙해 학생들에게 무료 특강을 제공함으로써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취업을 위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임규빈 분장사의 특강은 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수분장과정 바디페인팅 학생 작품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