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주얼리디자인계열>계열행사

주얼리디자인과, 금속공예과에서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주얼리 관련 자격증 소개

작성자 : admin 2021-01-21 조회 : 25629

주얼리디자인과, 금속공예과에서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주얼리 관련 자격증 소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계열에서는 학생들이 주얼리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주얼리 관련 전문 자격증 무료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얼리 자격증은 학생들을 주얼리 디자이너로 성장하는 데 있어서 전문성을 갖추는 것을 돕고, 티파니앤코 혹은 골든듀와 같은 주얼리 대기업 취업 성공 또한 돕고 있는데요, 오늘은 과연 주얼리, 금속공예와 관련하여 어떤 자격증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금속가공산업기사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전문성을 갖춘 기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귀금속가공산업기사를 취득한 자는 금, 은, 백금 등의 귀금속과 보석광물, 모조석 등을 기본 소재로 하여 각종 금속용 수공구와 동력공구를 사용하여 세공을 통해 반지나 목걸이, 귀걸이 등 귀금속을 만듭니다. 이외에도 각종 장신구나 예술품을 가공하거나 수리하는 업무를 합니다. 기존 검정형 시험은 원서 접수 후 필기와 실기 시험으로 진행되었으며, 과정평가형 같은 경우에는 교육과 훈련과정 입학을 통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응시 과목으로는 장신구디자인론, 보석재료 및 가공기법, 귀금속 재료 및 가공기법, 보석감별 및 감정으로 총 4과목을 치르게 되며 실기시험은 금속공예 실무 작업을 평가 받습니다.


주얼리평가사

주얼리평가사인 MV란 Master Valuer의 약자로서 보석, 귀금속, 주얼리, 앤티크, 시계 및 명품에 대한 감정 및 가치평가를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미국 Master Valuer Program의 전 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취득하는 주얼리 평가사 자격입니다. 주얼리 평가사는 보석감정사보다 한 단계 더 발전된 보석 귀금속 분야의 전문인으로서 MV 자격은 보석감정사 자격을 보유하거나 이와 동등한 실력을 인정받고 MV과정을 수료해야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인데요, 보석감정, 주얼리 평가에 대한 전문 능력을 갖춘 최고의 국제적 주얼리 평가사 양성을 목표로 하며 교육기간 6개월간 보석감정기초, 보석 명품 평가교육, 취업창업실무교육, 평가 전문 교육을 받게 됩니다.



주얼리마스터

주얼리마스터란 고객에게 주얼리 및 보석의 구매정보,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주얼리에 대한 어드바이스를 해 줄 수 있는 역할을 담당하는 주얼리전문가를 의미하며 매장관리자라고도 합니다. 따라서 주얼리마스터는 주얼리 및 보석전문교육을 받은 사람으로 고객에게 주얼리 구매 어드바이스를 할 수 있는 능력과 매장을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상품구매, 디스플레이, 상품광고,매장관리에 대한 자질과 소양을 겸비하여야 합니다. 주얼리마스터는 1, 2급으로 나뉘며, 주얼리마스터 2급 시험 과목으로는 '주얼리마케팅/보석감별 및 감정/주얼리디자인/귀금속 및 보석가공'으로 구성됩니다. 주얼리마스터 1급 같은 경우에는 2급 자격 취득 후 3년 이상 실무 경력이 있어야 응시 자격이 주어집니다.


보석감정사

보석감정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보석감정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합니다. 장신구뿐만 아니라 귀금속을 이용한 각종 공예품의 활용과 경제성장과 보석 수입의 자유화로 보석소비가 늘어나면서 보석감정에 대한 숙련기능을 갖춘 기능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보석감정사 자격제도를 제정했습니다. 시험은 필기와 실기 시험으로 나뉘며, 필기시험으로는 '보석학 일반/다이아몬드 감정법/보석감별법/보석가공기법'이며 실기 시험은 보석감정 실무에 대한 작업형으로 진행됩니다.



주얼리코디네이터

주얼리코디네이터란 주얼리개론, 소재, 제조, 상품, 판매 등 주얼리에 관한 풍부한 상품지식과 전문지식을 요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주얼리전문 자격증으로 한국과 일본이 협약하여 양국간에 자격증을 공동으로 인정하는 것은 물론 최근 주얼리코디네이터들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주얼리산업 전반에 확대되어 인정받고 있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GTQ 자격증

디자이너라면 꼭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인 GTQ 일러스트는 기초 디자인 역량강화에 특화된 자격으로 누구나 취득 가능하며,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 중 하나입니다. GTQ(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는 컴퓨터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 시험입니다. 사진 및 각종 이미지 편집, 웹디자인 등 디자인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역량을 추출하고 조합하여 포토샵등의 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평가합니다.


 


컬러리스트 자격증

컬러리스트기사는 색채에 대한 전문가로서 색채 관련 상품기획, 소비자 조사, 색채규정 검토 및 적용, 색채디자인, 색채관리 등 전반에 걸쳐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색채와 관련된 다른 분야와 협조 하면서 종합적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특히, 주얼리 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기에 소비자가 원하고, 소비자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권해주는 업무를 수행하기에 컬러리스트 자격증은 필수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