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재학생 만족도 올리는 뷰티예술계열의 적극 지원

작성자 : admin 2021-02-24 조회 : 1987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방송국 취업 전문이라는 수식어가 붙고 있다. 자격증 특강 및 현장실습, 전문가 초빙 강의로 든든한 지원을 하고 있어서다. 


최근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에서는 MBC와 JTBC 등 방송국과 산학협력을 맺어 학생들의 인텁쉽과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있다. MBC라는 방송사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기대 수준이 높은 만큼 그에 맞는 경험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울러 본교의 예비신입생에게도 MBC 방송국 견학 기회가 주어진다. 


견학에서는 방송국 근무 시 미리 알면 좋은 노하우와 취업 준비 팁, 실습 등을 통한 비법을 제공한다. 견학에 참여했던 한 재학생은 “현업 종사자가 실무에 관한 팁을 알려줘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 꿈을 펼치는데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 과감한 현장맞춤 교육과정에 실무 역량 상승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실습, 현장 위주의 교육으로 취업 시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때문에 특수분장과정에서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교강사로 두어 특수분장에 대한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실습 중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수분장과정 학생들을 지도하는 최주형 교강사는 넷플릭스 킹덤 특수분장 팀장, 영화 클로젯 특수분장 팀장, 영화 나쁜녀석들 특수분장 팀장 등을 지낸 바 있다. 


피부미용과정에서는 갈바닉을 활용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갈바닉이란 50년 전부터 세계적으로 피부 미용에 사용해 왔던 전류를 말하는데, 취업 시 도움이 되는 필수 과정이라는 것이 계열 관계자의 설명이다. 피부미용과정에서는 단계별로 갈바닉을 꼼꼼히 학습할 수 있으며, 기기와 실습모델 또한 준비돼 실전과 같은 연습이 가능하다. 아울러 실무에서 고객에게 안내해야 하는 소소한 실전 팁까지 수업시간에 제공한다. 


뷰티일러스트 수업에서는 바디페인팅 에어 브러쉬 테크닉 수업을 진행하기도 한다. 바디페인팅 에어 브러쉬 수업은 인체에 표현되는 예술적인 작품 표현법을 익혀 신체에 직접 표하는 기술을 습득하는 과정이다. 바디페인팅의 다양한 표현을 구사하는 기술 연구와 붓이나 스펀지로 직접 신체 접촉을 통한 표현 방법, 공기 중에 분사하는 에어브러시(Airbruch)테크닉을 배울 수 있다. 바디 페인팅은 방송, 지면, 인터넷, 모바일 등 광고분야는 물론 오페라, 연극, 패션쇼 등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때문에 다채로운 분야의 메이크업을 습득한 학생이 취업에도 크게 유리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 자격증 무료 특강으로 취업 스펙 지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취득을 도와주는 방학 중 무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본교 메이크업 과정은 트렌드에 맞는 커리큘럼 개편으로 만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기초 과정을 숙지한 후 다양한 컨셉별 메이크업을 시연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웨딩 메이크업, 아이돌 커버 메이크업, 모델 화보 등 다양한 창작 및 디자인의 영역까지 숙지할 수 있게 돕는다. 따라서 재학생은 자격증 취득에 더해 풍부한 실무 경험을 더할 수 있다. 


본교에서는 헤어 국가자격증 특강도 진행한다. 기장별 헤어 스타일링과 기초 드라이를 배운 다음 스타일링 교육을 진행한다. 헤어 국가자격증 특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 중 성실한 수업태도를 보인 학생은 교강사가 운영하는 헤어숍으로 바로 실습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전국 20여 개 지점을 보유한 마들렌 헤어 대표 및 개인 헤어숍을 운영하는 교강사들이 학생들을 현장으로 불러 직접 고객을 응대하고 시술을 경험할 수 있게 지원한다. 


뷰티 전공에 도움이 되는 컬러리스트 자격증도 지원한다. 색에 대한 기본 지식을 보유하면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메이크업, 헤어 연출력이 상승된다. 때문에 디자인예술계열, 패션예술계열 학생들과 함께 컬러리스트 특강을 들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는 것이 본교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강을 수강한 재학생은 “자격증 특강 자체가 많은 도움이 되었고 혼자 연습을 하는 경우에는 장소를 마련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은데 방학에도 학교에 나와 강의실을 이용할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교강사에게 모르거나 막히는 부분에 대해서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 뷰티 현업 최고의 전문가 초빙으로 직무 이해도 향상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뷰티 현업 전문가를 초빙해 학생들에게 풍부한 기회를 제공한다. 실제로 박나래 특수분장 전담 전은경 분장사를 초빙해 메이크업 과정 예비 신입생들을 위해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박나래 뿐만 아니라 유세윤, 마동석, 황제성 등 배우 및 개그만들의 특수분장을 전담하고 있는 전은경 분장사는 실무에서 필요한 많은 팁을 제공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JTBC 방송국에서 메이크업, 헤어 실장을 맡고 있는 이인선 실장 역시 강사로 나선 바 있다. 뷰티과정 관계자는 “방송국 취업에 관심이 많은 예비신입생들을 위해 직접 JTBC에서 활동하는 분을 모셨다”며 “방송국 취업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와 간단한 헤어, 메이크업 체험을 통해 입학 전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을 만들어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 수능 내신 미반영, 학생의 가능성에 집중

본교에서는 수능과 내신 성적을 미반영해 뷰티 분야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에게 더 넓은 기회를 제공한다. 재학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전시회 등으로 아티스트로서의 열정과 가능성을 장려하고 있다. 모든 작품이 취업 포트폴리오로 사용 가능한 만큼 학생들의 미래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뷰티예술계열 심예원 전임은 “전시회 등으로 매년 학생들의 발전된 모습과 향상된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만큼 본교 뷰티예술계열의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다는 생각에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영화제작사, 기획사, 무대분장이 요구하는 캐릭터 연구 및 디자인 개발을 통해 트렌드를 선두하는 뷰티예술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