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공연예술계열>계열행사

작가부터 유명 엔터테인먼트 실장님까지! 공연예술계열 직군별 특강 모음

작성자 : admin 2021-03-05 조회 : 1947

작가부터 유명 엔터테인먼트 실장님까지! 공연예술계열 직군별 특강 모음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공연예술계열에서는 방송 작가, 뮤지컬 연출가, 유명 엔터테인먼트 실무진, 콘서트 무대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군에서 전문가로서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는 특강 강사를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실무적인 강의를 전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평소에 본인들이 꿈꿨던 직무에 대해서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인데요, 오늘은 본교 공연예술계열에서 진행되었던 특강을 모아 보았습니다!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방송 작가 정삼영

반려동물 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끌고, 주목을 받았던 EBS '고양이를 부탁해',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의 메인 작가를 맡으며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정삼영 작가님께서 강의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직접 방송작가로 활동하면서 익힌 테크닉은 물론, 메인작가, 서브작가, 막내작가가 해야 하는 업무 등 학생들이 실제로 궁금해 할 이야기의 내용으로 특강을 구성해주셨는데요, 학생들은 특강을 통하여 평소에 궁금해했을 실제 방송국에서 진행되는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지니뮤직 페스티벌' 무대 디자인 이진수 대표

아콜로투스의 이진수 대표님은 젊은 인싸 학생들이라면 알고 있을 '나이키 위대한 페스티벌', '지니뮤직 페스티벌'의 무대디자인과 프로듀서를 담당하셨습니다. 대표님은 공연예술계열 릴레이특강을 통해 콘서트란 무엇인지, 콘서트의 유형과 콘서트를 제작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파트 등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를 전해주셨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공연예술계열 학생들은 재학중 내로라 하는 아티스트의 콘서트 현장에서 스태프로 활약하고 있는데요, 이진수 대표님의 특강을 통해 스태프로 경험한 콘서트와 무대디자인, 프로듀서로서 느낌 콘서트의 차이와 깊이를 배울 수 있었답니다.



뮤지컬 '그날들' 연출가 장유정

장유정 연출가는 영화 '김종욱  찾기', 뮤지컬 '그날들', '금발이 너무해', '오! 당신이 잠든 사이' 등을 연출하면서 제12회 한국 뮤지컬대상 최고상품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는 뮤지컬 연출가입니다. 특히 강의를 들은 학생들 중에는 장유정 연출가의 열성 팬이 있었을 만큼 학생들에게는 우상과도 같은 존재인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공연예술계열 특강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 되어라, 그것이 프로이다"라는 현실적인 조언을 전해주시며 인상깊은 강의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홍보팀 과장

방송연예 분야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꿈의 직장이라 할 수 있는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에는 빅뱅, 블랙핑크, 위너 등 국내외 인기 그룹은 물론, 차승원, 장기용 등 내로라 하는 배우들도 소속되어 있는데요, 연기자 언론 홍보팀 과장님께서 특강을 진행해주시며 방송 연예 엔터테인먼트사 내의 다양한 직무, 갖춰야 하는 자질이나 능력과 준비해야 되는 사항에 대해 꼼꼼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소속 가수들이 어떠한 과장을 거쳐 앨범을 내게 되는지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전해주시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의가 되었답니다.


이처럼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공연예술계열에서는 학생들이 재학중에 다양한 직군에서 활동하고 계시며 전문성을 쌓고 계신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릴레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평소에 궁금하고, 본인이 꿈꾸고 있는 직무의 전문가 분들을 만나면서 직무에 대한 자세하고 실질적인 이야기를 듣고 있으며, 궁금했던 점에 대해 해답을 찾고 있습니다. 올해도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전문가 분들을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실속있는 강의를 전해드릴 예정인데요, 많은 기대 바랍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