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교내소식

home > 학교소식>교내소식

애완동물계열 ★ 무료 자격증 특강 리스트 ★ 취업 완벽 준비

작성자 : admin 2020-10-06 조회 : 1737


아로마테라피


반려동물의 신체적, 심리적 특성 및 아로마에 대한 지식과 반려동물에게 맞는 블렌딩 비율을 배우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스스로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 레시피를 구성할 수 있고 제품 제작 및 교육이 가능할 수 있도록 아로마 테리피 자격증 특강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아로마 테라피라고 하면 알쏭달쏭 이해가 잘 안될 수도 있는데요. 반려동물을 위한 아로마테라피의 필요성,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적용 원리와 적용 방법, 반려동물 에센셜 오일 사용 시 주의사항, 반려동물을 위한 에센셜 오일(32가지), 문제행동의 교정과 아로마테라피, 눈물 관리 및 눈 질환


(안구건조증/녹내장/백내장/눈물의 원인/눈물자국 관리), 노견의 질병과 아로마테라피 등을 배우게 된답니다. 반려동물의 삶을 보다 더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애견미용사


먼저 가장 기본이 되는 애견미용자격증은 매번 방학 때 무료 특강으로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견미용과정에서는 이 밖에도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학생들이 조를 이루어 미용에 대한 지식을 공부하고 발표하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물론 학생들이 발표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방학 중에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함께 공부하며 즐겁게 배우고 있는데요. 이런 미용 전문가 특강을 통해 서로 몰랐던 부분을 질문하기도 하면서 애견미용과정을 전공하지 않은 친구들도 수준급으로 미용 실력을 갖추게 된답니다.





핸들러

매년 핸들러 대회 지원은 물론 자격증 특강까지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데요. 현재 애견연맹 자격 심사 위원장인 박성철 전임의 지도 아래 이론 10시간, 실기 30시간, 총 40시간의 수업을 들으며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가 일워지고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진행하는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 특강, 핸들러 자격증 특강은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토양을 기르기 위해 진행하는 전공심화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중 하나랍니다. 2년 동안 배웠지만 간단한 훈련조차 못하는 친구들이 많은 반면 본교 동물훈련과정 재학생들은 70% 이상의 실습수업으로 실무에서 정말 강한 모습을 자랑한답니다.





반려동물 관리사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시험은 한국 반려동물 관리 협회가 반려동물 교육훈련법, 위탁서비스업, 제조·유통업 등 반려동물 관련 산업 전반에서 활동 가능한 산업 영역별 직무 기초능력을 검정하는 민간자격시험이랍니다. 반려동물 관리사는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무시험으로 나누어지는데요. 반려동물 관리사 1차 필기시험은 반려동물 총론 (20문항) / 브리더 입문 (20문항) / 펫 매니저 (20문항) / 펫시터(Dog, Cat) (20문항) / 반려동물 장례학 및 행정 (2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차 실무시험은 직무교육으로 대체 가능하답니다. 실제로 서울 예술 실용전문학교의 경우 동물행동심리학 및 전공기초과목과 동물복지학 등 전공심화과목 등의 이론과 실습을 학교에서 이수하기 때문에 1차 필기시험 통과 후 이수해야 하는 2차 직무교육은 면제된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과정에서는 전 서울대공원 원장 모의원 전임이 학생들을 직접 지도해 자격증 특강 외에도 다양한 지원을 해주고 계시는데요.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만 있다면 학교에서 꼼꼼하게 책임지고 학생들에게 이론과 실기를 지도해주고 있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