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연기예술계열>계열행사

학술탐방으로 'DIMF'를 가다!

작성자 : admin 2019-07-17 조회 : 2199

학술탐방으로 'DIMF'를 가다! 





대구시가 뮤지컬 중심 도시 구축과 세계 최초의 뮤지컬 전문 축제를 표방하여 2006년 Pre.를 시작으로 매년 여름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개최하고 있는 국제행사입니다. 해외프로덕션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해외초청 작품과 국내 창작뮤지컬지원사업, 미래인재 발굴시스템의 일환인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과 시민과 뮤지컬이 함께하는 개막축하공연 & 폐막행사(DIMF 어워즈),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펼쳐집니다. DIMF는 전 세계의 프로덕션과 공연관계자, 대중을 아우르는 아시아 최초의 국제뮤지컬페스티벌로서 대한민국 대구를 대표하는 문화산업 브랜드입니다.

이번에 진행된 DIMF는 제 13회를 맞이하였으면 6월 21일부터 7월 8일까지 진행되었답니다. 본교 연기예술계열 학생들은 꾸준히 연기에 대한 학술탐방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1박 2일 일정으로 류창우 전임과 함께 DIMF를 방문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류창우 전임은 방학 중에도 공부와 놀이를 함께할 수 있는 것을 고민하다가 연기예술계열의 세 번째 ‘학술탐방트래킹’으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DIMF]로 결정하고, 학기 초에 가지 못했던 MT도 할 겸, 1박 2일의 일정으로 대구를 찾았다고 전했습니다. 숙소는 고즈넉한 ‘서문한옥게스트하우스’로, 바로 앞에 서문야시장이, 옆에는 근대 문화의 거리가 펼쳐져 있어 동서남북으로 공연장을 찾아가는 빡빡한 일정에도 지치지 않고 넉넉한 문화적 정취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딤프(DIMF)는 18일간 8개의 공식초청작품과 4개의 창작지원작품, 8개의 대학생 경연작품, 그리고 3개의 특별공연작품으로 구성되었고, 여러 부대행사들이 진행되었습니다.  우리는 대학 경연작과 초청작, 그리고 특별공연작 중에서 각각 한 작품을 선택해 관람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찾아간 ‘아양아트센타’에서 대학생 경연작인 [미스사이공/예원예술대]의 작품을 관람하였는데, 학생들의 작품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연기와 가창, 무대까지 완성도 높은 공연을 보여 주었고, 우리 학생들에게 적잖이 도전을 준 공연으로 그 자리에서 만난 심사위원들이 내년에 도전해 보라고 권하기도 했답니다. 참고로 류창우 전임은 2007년도 당시 본선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하여서 감회가 남달랐고, 작품이 2006년 초연 당시 ‘엔지니어’로 활약했던 작품이라서 더욱 인상깊었다고 해요.


[미스사이공]은 푸치니의 오페라 [나비 부인]을 현대화한 작품으로 사랑하는 이들을 이별하게 만든 베트남 전쟁을 작품의 배경으로 끌어들인 작품으로, 전쟁 속에서 만난 미군 파일럿과 사랑에 빠졌고, 그 남자의 아들을 홀로 낳아 키우며 그와의 재회를 꿈꿨던 베트남 여인이 혼혈의 아픔을 안고 살아가야 하는 자신의 아이만이라도 풍요로운 땅 미국으로 보내기 위해 이별을 택한 슬픈 사연으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울린 공연입니다.





본교 연기예술계열 학생들은 시간을 아껴 [투란도트]를 관람하러 계명대로 부리나케 발길을 옮겼습니다. 류창우 전임이 주인공인 이건명 배우와 우리 학생들의 사진촬영을 부탁하여 계명아트센타의 출연자 출입구에서 공연 전 잠시 사진 한 컷을 찍었답니다!





[투란도트]는 국내 최초 동유럽 라이선스 초연을 앞두고 있는 DIMF의 대표작으로, 2011년 초연 후 9년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딤프가 만든 창작뮤지컬입니다. 푸치니의 유작인 오페라 ‘투란도트’를 모티브로 한 뮤지컬로 중국 음악의 멜로디와 증국적 분위기를 자아내고는 있으나, 전혀 다른 색깔로 힘 있게 펼쳐집니다. 우리 학생들은 방금 전, 대학생들의 공연을 보고 상기되었으나, 이 공연을 보면서는 한 차원 높은 배우들의 연기와 가창, 안무와 무대에 압도당한 듯 연신 감탄을 연발하며 관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연극 제작실습과 합동발표회가 끝난 지 얼마 안 되었고, 연기에 대해 이제 막 공부하기 시작한 우리 학생들에게 그 인식의 폭을 넓혀 준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뮤지컬 <시카고>, <미스사이공>, <아이언마스크> 등 내로라하는 뮤지컬에 출연하며 뮤지컬과 연기에 대한 깊은 내공을 가지고 계시는 류창우 전임과 함께 학술탐방을 통하여 연기예술계열 학생들은 연기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연기예술계열 학생들의 활발한 활동 소식을 기대해주세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