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실용무용예술계열>계열행사

백업댄서에서 스타가 된 아이돌! 누가 있을까?

작성자 : admin 2020-02-20 조회 : 2680


최근 가수 선미의 백댄서로 활동중인 일명 '유리언니'가 뛰어난 춤선과 외모로 누리꾼들에게 화제를 모았는데요. 백업댄서들이 예전에는 가수의 뒤에 가려졌다면 이제는 무대의 완성도를 좌우하는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백댄서 '유리언니'는 선미와 한 앵글에 잡혀도 꿀리지 않는 남다른 비주얼로 '직캠'까지 등장하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답니다. 현재는 가수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 중 백업댄서로 먼저 무대에 오른 연예인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대뷔 전 백업댄서로 활동하다 무대의 주인공이 된 아이돌을 알아볼게요!



강다니엘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국민 프로듀서 1위에 뽑혀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를 하고 현재는 솔로 활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강다니엘. 예번에는 차오루 백댄서로 가수의 꿈을 키우던 연습생이었습니다. 차오루는 MBC every1에서 방영된 '비밀병기 그녀'에 출연했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에서 미션으로 선배 가수 엄정화 씨의 '초대' 무대를 꾸미게 되었습니다. 당시 댄스파트너로 강다니엘 연습생이 출연해 함께한 무대가 뒤늦에 이목을 끌었다는 것! 차오루는 "예전에 같이 춤췄던 친구(강다니엘)가 지금 인기가 많아졌더라"라고 답하며 "열심히 하는 친구니까 잘 됐으면 좋겠다"고 응원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청하

KBS2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전설의 댄싱 듀오 '클론 편'에서 청하가 예전 댄서로 활동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아이오아이 활동 후 솔로 데뷔해 활동 중인 청하가 훨씬 전에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적이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는데요. 당시 청하는 전설 태진아 편에 울랄라세션의 백업댄서로 출연해 울랄라세션멤버들과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했습니다. 백업댄서에서 아이오아이 활동을 거쳐 최근 솔로 가수가 된 청하는 클론의 '초련'을 선곡해, 야광 퍼포먼스가 빛나는 섹시하면서도 활기찬 공연을 선사해 이제는 훌륭한 가수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었답니다.



주결경, 임나영

주결경과 임나영이 '오렌지 캬라멜' 백댄서 시절 모습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두 사람은 핑크색 머리띠와 의상을 맞춰 입은 귀여운 모습으로 환하게 미소 짓고 있는데요. 예전에도 아이돌 처럼 풋풋하고 밝은 모습이 인상적이랍니다. 특히 임나영은 래퍼 산이의 '한여름 밤의 꿈' 무대에 오르기도 했는데 당시 어여쁜 외모로 '저 이쁜 백댄서는 누구냐'며 누리꾼들의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답니다.



용준형, 양요섭, 윤두준

'하이라이트'의 멤버 이기광이 AJ로 먼저 솔로로 데뷔하며 나머지 멤버들이 그의 뒤에서 백업댄스로 활동했다는 사실! 팬이라면 다 아는 사실인데요. KBS '승승장구'에 새 MC로 이기광이 합류했을 당시 '몰래온 손님'으로 등장한 맴버들은 "이기광이 뜨고 나서 상처받은 멤버가 있느냐?"라는 질문에 과거 이기광이 AJ로 활동 시절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용준형은 "뜨고 나서라기 보다는 이기광이 비스트가 결성되기 전에 AJ로 솔로로 데뷔를 했었다. 그 당시에 윤두준, 양요섭 군과 함께 같은 연습생이었던 이기광의 백업댄서로 활동하게 됐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답니다. 멤버들의 이야기를 들은 이기광은 "당시 이런 사실을 잘 몰랐었다. 제가 AJ 활동을 끝난 후에야 알았다"고 미안함을 표시하기도 했는데요. 지금까지 하이라이트 그룹으로 끈끈한 우정을 이어가고 있는 맴버들! 앞으로도 무대 위에서 멋진 모습을 많이 보이주기를 기대할게요 :D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