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모델연기계열>계열행사

에이코닉 전속 모델 '신경섭' 인터뷰!

작성자 : admin 2020-06-08 조회 : 2036

에이코닉 전속 모델 '신경섭' 인터뷰! 


본교 모델연기계열 2학년 재학생이자 주원대, 윤다로 등 유명 모델들이 소속되어 있는 에이코닉 전속 모델 '신경섭' 학생의 인터뷰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제 막 전속 모델이 되어 활동하고 있는 학생이 말하는 모델 이야기!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에이코닉 전속 모델이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모델연기계열 2학년 신경섭입니다.


에이코닉 에이전시는 어떤 곳인가요?

저희 에이코닉은 모델과 엔터테이너로 활동할 수 있는 폭 넓은 기회를 주고 있으며, 스텔리온 그룹과 함께 패션, 모델, 매니지먼트 분야를 주관하는 회사입니다.


본인만의 오디션 노하우는?

이게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자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델에게는 자신감은 당연한 이야기지만, 오디션에서는 달라지기 때문에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오디션에 임하는 것이 중요하고, 기본에 충실한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모델연기계열 오혜지 교강사님께서 적극 도와주셔서 이렇게 좋은 결실을 맺게 된 것 같습니다.





소속사 들어가고나서 달라진 점은?

전속 모델이 된 후로는 보는 시선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 모델 지망생을 보는 눈과, 모델을 보는 눈이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역시 모델은 모델이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모델로 활동하시는 분들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옷 스타일링이나 헤어스타일도 보면서 저에게 맞는 것을 찾으려 하고, 여러 방면으로 배우고 있습니다!


해보고 싶은 활동이나 경험은?

저는 지금은 일단 서울패션위크에서 활동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금 코로나19로 패션, 모델 활동들이 모두 멈춰있기 때문에 계약을 하고나서 서울패션위크에 데뷔를 하지 못한 것이 가장 아쉽습니다. 그리고 GQ, 아레나, 에스콰이어 등 패션 매거진도 많이 찍어보고 싶습니다.





본인의 롤모델은 누구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 롤 모델은 두 명 있는데, 한 분은 YG케이플러스 오혜지 전임입니다. 저보다 확실히 경력이 높으시다 보니 모델로서의 자질이나 기본 태도, 역량 등에 대해 배울 점이 많은 분이에요. 두 번째로는 지금 고스트 에이전시에 소속되어 있는 안재형이라는 모델 분이십니다. 제가 처음 모델이 되고 싶었을 때, 많은 모델들을 찾아 보다가 안재형이라는 모델을 알게 되었는데 '진짜 모델스럽고, 멋있다!'라는 느낌을 확! 받았어요. 그래서 나도 이 사람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어요.


모델이 갖춰야 할 자질은?

모델이 가져야할 자질은 자신감과 인내심과 끈기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물론 한 번에 올라가는 모델들도 있지만, 천천히 데뷔하고 성공하는 모델들도 있어요. 그리고 모델은 준비해야 되는 것도 많기 때문에 인내심과 끈기가 중요합니다. 모델은 보여지는 직업이기 때문에 자신감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학교 생활 중 기억에 남는 행사나 활동은?

저는 졸업 패션쇼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1학임에도 불구하고, 선배님들의 졸업 패션쇼에서 모델로 서게 되었어요. 그곳에서 에이코닉 대표님께서 저에게 관심이 생기셨고, 그 후에 여러번 미팅을 하다가 전속 모델로 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교생활에서 가장 만족하는 부분은?

오혜지 전임 교강사님의 강의입니다. 배울 점이 너무 많으신 분이기에 매번 기대가 되고, 설렜어요. 그래서 저는 오혜지 전임 덕분에 학교 생활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 모델 신경섭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저는 일단 모델로서 최정상에 올라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리고 모델로 활동하면서 배우 활동도 해보고 싶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모델연기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내가 진짜 모델을 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가진 친구들이라면 한 번쯤은 도전해 봤으면 좋겠어요. 모델은 쉽지 않기 때문에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고, 진학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모델은 언제 어디서 쇼나 행사가 잡힐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준비되어 있어야 하고, 기본적인 다이어트나 이미지 관리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