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패션예술계열>계열행사

패션디자인 진학 후 전공과 비전 제대로 알아보자!

작성자 : admin 2019-07-26 조회 : 1675

패션디자인 진학 후 전공과 비전 제대로 알아보자!


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K-Fashion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 패션 스타일리스트 등 패션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실무 중심의 수업과 2년제 전문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한 패션 전문 학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를 소개합니다.





패션디자인과정

체계적이고 특성화된 실무중심의 전문 교육과정을 통하여 심미적 감각, 창의력 및 실무는엵을 갖춘 미래지향적인 패션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 K-Culture의 영향으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미래에 각광받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예술계열에서는 업사이클링 패션 디자인을 추구하는 브랜드 '얼킨' 이성동 디자이너, 아이유, 레드벨벳, 배우 정유미, 수지 등 여자 연예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브랜드 '분더캄머' 신혜영 디자이너, 기하학적으로 해석하여 단순화한 디자인을 풀어내는 브랜드 '제이초이' 최정수 디자이너 등 현업에서 활약 중이 패션 디자이너가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매년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 '서울패션위크'에서 활약하며 인정받고 있답니다.


패션디자인과정 전공 후 진출 분야로는 패션디자이너, 텍스타일디자이너, 패션에디터, 패션머천다이저(MD), 패션마케터, 온라인쇼핑몰, 패션창업경영, 텍스타일디자이너, 패션일러스트레이터, 패션스타일리스트, 영화·공연의상·댄스웨어 디자이너, 크리에이티브디자이너, 한복·생활한복디자이너, 웨딩드레스디자이너외 다수가 있습니다.





패션스타일리스트과정

실무에서 활동 중인 우수한 교강사진을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하는 환경 및 문화, 시대정신을 종합하여 패션스타일링을 기획하고 제시할 수 있는 패션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특히,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슈스스 한혜연 스타일리스트가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며 패션 전문 지식과 현업 스타일리스트로 활약할 때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해주고 있습니다. 본교 패션스타일리스트 과정 학생들은 서울패션위크 현장 스태프로 활약하며 퀄리티 높은 작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며 현장감을 배우고 있을 뿐 아니라 소녀시대 전담 스타일리스트 서수경 스타일리스트 팀에서 인턴으로 활약하며 재학중 스타일리스트를 경험하고 있답니다. 그 결과 유명 스타일리스트팀에 취업하거나 이승기 전담 스타일리스트로 성장하고 있답니다.


패션스타일리스트 과정 진학 후 패션스타일리스트, 패션쇼스타일리스트, 샵매니저, 패션머천다이저(MD), 패션마케터, 온라인쇼핑몰, 패션창업경영, 텍스타일디자이너, 패션일러스트레이터, 영화·공연의상·댄스웨어 디자이너, 크리에이티브디자이너, 한복·생활한복디자이너, 웨딩드레스디자이너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답니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패션디자인산업기사, 섬유디자인산업기사,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샵마스터, 컬리리스트산업기사, 의류기사, 한복산업기사, 패션스타일리스트, 비주얼머천다이징(VMD), 의류기술사, 컴퓨터패션디자인운용마스터, 컬러리스트기사 등이 있습니다.





패션쇼핑몰과정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패션유통형태인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몰의 유형과 특성, 상품기획과 사입 과정, 판매 및 판촉을 위한 기획력을 키우고 온라인 쇼핑몰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제안할 수 있는 창의적인 패션쇼핑몰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패션쇼핑몰에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터넷(PC, 모바일)쇼핑몰 바이어 및 머천다이저 또는 온라인쇼핑몰 포토그래퍼 등과 같은 최고의 현업 교강사진들의 실습교육 및 현장교육 등이 이루어집니다. 학생들은 전문 쇼핑몰 창업과 운영을 위한 기획, 구현 및 경영기술을 기반으로 내외 패션온라인쇼핑 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대의 오픈마켓인 11번가와 E-Business 동반 창업 모델 구축! 패션예술계열 재학생들에게 오픈마켓 창업, 11번가 상품등록 및 판매방법, 사진촬영 교육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혜택을 부여합니다.


온라인쇼핑몰머천다이저(MD, buyer, MR), 패션포토그래퍼, 패션유통전문가, 온라인쇼핑몰 창업, 온라인쇼핑몰웹사이트 관리자, 온라인쇼핑몰마케터, 패션디자이너, 패션 에디터, 패션유통전문가, 패션벤더, 홈쇼핑 MD, 패션정보기획자, 패션스타일리스트,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아트디렉터, 텍스타일디자이너, 패션관련 교사, 편입 및 대학원 진학, 유학 외 다수로 진출 가능합니다.



 


글로벌패션비즈니스과정

글로벌패션비즈니스과정은 글로벌 패션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제품 기획력과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겸비한 패션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패션기업에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패션마케터, 패션머천다이저(MD), 바이어 및 패션무역전문가 등과 같은 최고의 교강사진들의 생생한 현장위주의 수업 및 특강이 진행되고 있어 학생들의 국제화된 패션비즈니스현장 감각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노력만 한다면 2-3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및 유학 준비에 있어 비용과 시간 절감은 물론이고 학생들의 미래와 꿈을 향하여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특히 한류가 급부상 하면서 글로벌패션비즈니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