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소개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뷰티예술계열 방송국 실습 활동 총정리!

작성자 : admin 2019-01-22 조회 : 734


메이크업학과나 헤어디자인학과, 스타일리스트학과의 경우 실무 경험이 중요해요. 실습실에서 직접 해보며 기술을 익히는 것도 좋지만, 조용한 강의실에서 일하는 것과 현장에서 일하는 것은 차이가 크기 때문이죠. 그래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학생들을 위해 방송국와 연계한 활동을 자주 나가는데요. 오늘은 뷰티예술계열학생들이 방송국에서 어떤 활동들을 했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송국에서 일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은 주목~! 더 리얼한 경험으로 취업의 문을 활짝 열어준 방송국 연계 활동 현장으로 가보도록 할게요! 



일산 MBC 방송국 견학 및 특강

입학하기도 전인데 특강을 들을 수 있다고요? 서예전은 뷰티예술계열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일산 MBC방송국 견학과 드라마 특수 분장 특강을 진행했었어요. 교수님과 함께 약 2시간 동안 함께 방송국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교수님과 함께해 놓칠 수 있는 부분과 실무 경험을 들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예비신입생이 방송국에 어떤 활동을 했는지 알아볼까요? 



신입생들은 분장실과 의상실을 투어하며 방송국 실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견학했어요. 배우들이 메이크업을 하는 공간을 살피며, 어떤 환경에서 분장이 이뤄지는지 볼 수 있었고요. 또, 아무나 들어가 볼 수 없다는 MBC 방송국 의상실도 들어가봤다고 하네요! 가수들의 의상부터 개그쇼의 분장 의상까지. 없는 것이 없는 의상실을 보며 방송스타일리스트의 꿈이, 마냥 먼 것이 아니라는 것도 느낄 수 있었겠죠? 학생들은 의상실 뿐만 아니라 방송국 곳곳을 견학할 수 있었어요. 실제 업무 현장을 보는 경험은 중요하죠. 아무리 잘 배우고 능력이 좋다고 해도 실무에 익숙해지는 것은 또 다른 일이니까요. 예비신입생들이 방송국을 둘러보며 얼마나 좋았을지, 너무 부러워요~ 



학생들이 방송국을 구경하기만 했냐고요? 단순히 방송국 구경만 할 수 있던 것이 아니라 특강도 들을 수 있었답니다! 분장실에서 MBC 방송국 분장 팀장님을 직접 만날 수 있었는데요. 단순히 만나서 이야기만 나눈 것이 아니라 특수분장을 눈앞에서 직접 시연해주셨다고해요. 단순히 사진으로 보고 배우는 것이 아니라, 시연을 보고 배워 다른 학생들 보다  꼼꼼하면서 실제 같은 분장을 배울 수 있었겠죠?  



<불후의 명곡> 스타일링 지원

현장실습도 방송국에서! 서예전 학생들은 현장실습을 방송국 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원합니다. 학생들은 출연진들의 메이크업, 헤어를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방송국 내에서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현장 실습의 생생한 모습은 보여드릴 수 없어요. 하지만 스타일링 후, 학생들은 무대 뒤에서 여유롭게 무대도 관람할 수 있었다는 사실! 방송국으로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방송국 현장실습은 중요한 기회일텐데요. 학생들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평소처럼 자신의 뛰어난 실력을 보여줬답니다. 



<판타스틱 듀오> 분장 지원

서예전 학생들은 MBC와 KBS 뿐만 아니라 SBS에서도 현장실습을 진행한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단순히 옆에서 시스트만 하는 것이 아니라,  판타스틱 듀오 출연자들의 메이크업, 헤어, 모든 스타일링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렇게 뷰티예술계열 학생들은 옆에서 도와주고 눈으로 배우는 현잘실습이 아닌, 본인이 직접 스타일링을 하는 '진짜' 실무를 경험하고 있어요. 프로들만 일할 수 있고 긴장되는 시간의 연속이다보니, 막내인 우리 학생들은 아주아주 바쁜 시간을 보냈답니다. 모든 출연진들의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을 맡다보니 바쁠 수 밖에 없겠죠? 그리고 녹화방송이라도 시간에 맞추는 것이 중요해요. 스타일링 때문에 방송시간이 늦어지면 큰일이겠죠? 개개인에게 맞는 스타일링을 진행해야하는 것 뿐만 아니라, 시간과의 싸움에서도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했습니다. 아직 학생인데도 이렇게 훌룡하게 프로의 현장에서도 일할 수 있다니, 대단하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은 방송국에서도 활발히 현장실습을 진행 중이지만, IOI, AOA, 트와이스 등 아이돌 전속 스타일리스트팀과도 연계해 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방송국이나 스타일리스트팀에서 일하고 싶은 친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겠죠? 실습실에서 실습을 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방송국에서 한 프로그램의 스타일링을 맡는 중요한 실무는 쉽게 경험해 볼 수 없어요. 하지만 서예전은 공영방공국과 유명 아이돌 스타일리스트팀과 연계해, 학생들에게 차별성 있는 경험을 제공해줍니다. 이렇게 다른 사람과 차별성 있는 경험은 취업에서도 유리하겠죠? 메이크업 스타일리스트를 꿈꾼다면 서예전 뷰티예술계열에 지원해보세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