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필기시험!

작성자 : admin 2019-02-14 조회 : 8031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뉩니다. 실기는 많은 학생들이 학원이나 학교를 다니며 준비를 하지만, 실기에 대해서는 준비가 미미한 경우도 있는데요. 필기시험에 합격해야해야만 실기시험을 치룰 수 있습니다. 또한 필기시험은 합격률이 생각보다 낮은 편인데요. 그런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필기시험에 대해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지망생들의 필수 시험. 메이크업 자격증 필기 시험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필기시험은 1. 메이크업개론 2.피부학 3.화장품학 4.공중위생관리학 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메이크업 방법만 알면 되는 것이 아니라, 메이크업과 관련된 지식들을 알아야하죠. 메이크업 실력이 아무리 좋아도 필기 시험에서 떨어지면 실기시험을 볼 수 없어요. 필기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라도 위의 네개의 분야를 정확하게 아는 것이 좋겠죠? 특히 공중위생관리학같은 경우, 다른 분야와 달리 놓치기 쉬우니 꼼꼼히 봐야합니다.

시험 시간은 총 1시간입니다. 문제는 총 60문제입니다. 1분당 1개의 문제를 푼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문제들은 4지선다 객관식 문제로 나와요. 객관식문제로 체크하면 되기 때문에 촉박해보이지만, 실제로는 시간이 굉장히 넉넉해요. 합격점은 60점 이상이거든요. 몇 문제 실수해도 크게 영향이 가지 않을 정도인 것 같죠? 하지만 합격률이 약 68%라고 하는데요. 50%를 약간 넘는 것을 보면 많은 학생들이 불합격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시험은 시험장에 있는 컴퓨터로 진행합니다. 따로 컴퓨터 수성펜이나 샤프 등 준비할 것은 따로 없습니다. 준비물은 신분증과 수험표 뿐! 둘은 잊으면 시험도 볼 수 없으니 꼭 챙기셔야합니다. 잊으면 안돼요! 컴퓨터로 보는 시허미니, 정답을 하나하나 클릭하다보면 어느새 시험이 끝나 있을 거예요. 컴퓨터에 문제가 있는 것 같으면 바로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까운 기회를 놓칠 수는 없으니까요!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필기시험은 따로 학원을 다닐 필요 없이, 독학으로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혼자서 공부해, 합격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실기는 학원이나 학교를 통해 연습하는 것이 좋지만. 필기를 먼저 따 놓고 싶은 경우 혼자 공부해서 시험을 보면 됩니다. 이론 공부인 만큼 꼭 선생님이 필요하지 않아요. 너무 부담을 가지고 시험에 응하지 않도록 마음을 다스립시다.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기간은 사람마다 다른데요. 한달을 준비하는 사람도 있고 2주간 준비하는 분도 있어요. 짧게 준비하는 분은 5일만 공부하고도 합격하는 분도 있어요. 다만 이거는 하나의 사례일 뿐이니, 너무 믿고 짧게 준비하시면 안됩니다. 시험 분량이 상당히 많아 책을 한 번 다 보는 것도 오래 걸리거든요. 2주에서 한 달 정도 준비하는 것이 정석!

메이크업 필기 시험은 시험 범위가 너무 넓어 예측이 어려운 편이에요. 실제로도 굉장히 골고루 나와 어느 한 부분만 공부해서는 탈락하는 경우가 많아요. 같은 날에 시험을 봐도 오전 시험에 많이 출제된 부분과 오후 시험에 많이 출제된 부분이 다르죠. 운만 믿고 시험을 보다가는 큰코 다칠 수 있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골고루 보는 준비라는 것. 꼼꼼히 준비하시면 합격은 어렵지 않아요.

많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그 부분은 "화장품학, 위생학"입니다. 수치적인 부분이 많아 헷갈리고 평소에는 접하기 어려운 내용이다보니 학생들이 특히 어려워한답니다. 이 부분에서 가끔 계산문제까지 나오니, 꼼꼼히 봐두는 것이 좋겠죠? 계산문제의 경우 너무 오랜시간을 끌지 않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합격 불합격 여부는 시험을 본 후, 바로 그 자리에서 즉시 알려줍니다. 모니터에 시험 점수와 함께 합격 불합격 여부가 뜨거든요. 시험장에서 바로 합격여부까지 알 수 있으니, 마음 졸이지 않아도 되서 좋지만, 한편으로는 불합격의 쓴 맛을 바로봐서 표정이 좋지 않은 분들도 있어요. 다들 모니터에 함격표시가 뜨도록 열심히 공부합시다!



메이크업 자격증 필기시험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필기시험은 독학으로도 가능하지만 이후의 실기시험을 생각하면 학원을 다닐 수 밖에 없는데요. 학원을 다니고도 불만족해하는 학생들이 많아요. 따로 인턴쉽 연결도 없으니 경력적으로도 이득이 없고요. 메이크업을 준비하는 학생 중, 대학기간을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하는 분이 많지만,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실기 위주 수업에 자격증 무료 특강이 방학마다 진행되고 있어요. 학원비나 학비나 둘 다 만만치 않지만 학교는 학교 생활과 동시에 학위, 인턴쉽까지 모두 챙겨주니 더욱 이득이죠. 이런 알찬 메이크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