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소개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MBC 특수분장사 임규빈 특강 리뷰

작성자 : admin 2020-10-20 조회 : 444


MBC 임규빈 분장사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본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에서는 MBC ART와 산학협력을 맺고 지속적으로 특강과 실습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임규빈 분장사 특강은 이번에 두 번째로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특강에서는 사극에서 많이 진행되는 수염 붙이기를 실습으로 보여주셨답니다.

 

특수분장 산업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발전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고감도 카메라의 사용, HDTV의 도입 등으로 현재 영상 매체 분장은 무대 분장에 비해 섬세하고 정확하며 사실적으로 표현되어야 합니다. TV와 영화분장의 이론적 이해를 통해 화소에 의한 해상력의 차이, 색재현의 방법, 콘트라스트 범위의 차이점을 정확하게 인지한 후 작업에 적용하여야 하는데요. 특수분장사의 기술력이 중요해지고 있답니다.

 

임규빈 분장사는 뷰티예술계열 학생들에게 수염 분장은 가장 기초적인 특수분장 중 하나로 학생들이 잘 배워두면 다양한 분장의 기본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다고 말씀해 주셨답니다. 특히나 최근 오리지널 사극 외에도 판타지 드라마 및 영화에서도 사극에 필요한 분장들이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수염은 땋은 생사를 풀고 자르고 치면서 미리 만들어주는데요. 생사를 땋아주고 물에 적신 다음 전자레인지에 넣고 쪄주고 자연건조합니다. 그다음 원하는 길이로 자른 후 펴주면서 얼굴에 붙일 수염을 준비합니다.

 

프로 세이브를 원하는 수염 디자인 모양으로 발라주세요. 얼굴형에 맞춰서 발라주고 투명해질 수 있도록 부채질을 하며 말려줍니다. 그다음 수염을 붙여주면 되는데요. 너무 많은 정어리를 한 번에 붙이지 않고 조금씩 형태를 잡아가며 붙여주세요. 이때 힘 조절과 방향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남자 수염은 위치마다 자라는 방향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이 방향을 염두에 두면서 방향에 맞춰 붙여주세요.

 

가위로 수염을 다듬어주고 스프레이로 고정해 주면 모양이 예쁘게 만들어진답니다.


★ 여기서 잠깐! 수염의 종류 알아보기 ★ 

종류

특징

장점 

단점 

생사

- 누에고치에서 나온 비단실

- 우리나라에서 주로 사용

- 흰색과 검정색

- 한국인 수염 표현에 적당

- 염색에 용이하며 다루기가 쉬움

- 습기에 약함

- 힘이 없음

- 윤기가 없음

인조사

- 나일론사

- 다양한 굵기와 색상

- 생사와 혼합하여 사용

- 윤기가 있어 사실적인 표현

- 힘이 있어 형태 유지가 쉬움

- 습기에 강함

- 다루기 어려움

- 윤기가 강해 인조적

크레이프울

- 미국과 유럽에서 많이 사용

- 한국인 수염 표현에는 어색할 수 있음

- 서양인 표현에 적당

- 염색이 용이

- 한국인 수염 부적함

- 습기에 약함

- 힘이 없음

인모

- 사람의 머리카락으로 망에 뜬 수염을 만들 때 사용

- 윤기가 있어 사실적

- 힘이 있어 형태 유지 용이

- 습기에 강함

- 다루기 어려움



특강을 통해 특수분장사가 하는 일과 방송국 현업의 이야기를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었던 시간! 무료 특강이었지만 본교 뷰티예술계열에서는 이렇게 실력있는 전문가들을 모셔 학생들에게 유익한 수업을 이끌어가고 있답니다. 지난 시간에 있었던 박나래 전담 전은경 분장사 특강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 콘텐츠를 참고해보세요!


관련콘텐츠

박나래 특수분장 전은경 분장사 특강 리뷰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