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뷰티예술계열 심예원 전임 인터뷰

작성자 : admin 2021-01-22 조회 : 1889


1. 2020년도 제 17회 SART 뷰티 전시회에 대한 소개 및 소감 한 말씀 해주시겠어요?

2020년 제 17회 졸업전시회는 1,2학년 재학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조별작품을 중심으로 총 54점의 작품이 전시되었습니다. 작품 구성은 웨딩메이크업 5점, 바디페인팅 전신 7작품, 창작헤어 26점(개인작품 13점, 조별작품 13점), 오브제 7점, 웨딩오브제 5점, 의상제작 5점으로 헤어디자인, 특수분장, 네일아트, 메이크업, 방송스타일 과정의 실기수업을 작품으로 표현, 완성하여 아티스트로서의 열정과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모든 작품은 취업 포트폴리오 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며, 매년 발전된 모습과 학생들의 향상된 실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본교 뷰티예술계열만의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는 주역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영화제작사, 기획사, 무대분장이 요구하는 캐릭터 연구 및 디자인 개발을 통해 트랜드를 선두하는 뷰티예술을 만들어 갈 예정입니다.


2020 SART 뷰티 전시회 -특수분장과정- 

2020 SART 뷰티 전시회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2020 SART 뷰티 전시회 -헤어디자인과정- 



 


2. 뷰티예술계열에서는 어떤 것을 배우나요?

본교 뷰티예술계열에서는 졸업 후, 취업연계가 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위주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학교 교육과 현장 업무와의 괴리감을 극복하기 위해 현장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강사진을 본교 교수로 임용하여, 학과 공부와 더불어 현장 실습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3. 뷰티 아티스트에게 필요한 자질들에는 무엇이 있나요?

기본적인 자질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끼와 열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그 끼와 열정을 끌어낼 수 있는 건 교강사진들의 역할이겠지요. 1:1 개인지도 및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기질을 발견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협력하여 방향성과 비전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4. 많은 대회 심사위원 이력이 있으신데요, 작품을 평가할 때 어떤 점을 눈여겨보시나요?

대회 심사위원으로서 작품 그 자체만를 평가한다기 보다는,대회를 임하는 선수들의 진지함, 노력의 흔적, 그리고 긴장된 상황에서의 감정 컨트럴 및 담대함, 끝까지 작품을 완성하는 끈기 등 대회에 임하는 선수의 모든 과정에 대한 평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뷰티예술계열 전임으로서 면접에서 학생을 뽑을 때에는 어떤 점을 눈여겨보시나요?

피부, 헤어, 네일, 특수분장 네 개의 과정 모두 인간의 신체를 다루는 직업입니다.

타인의 신체를 소중하고 조심스럽게 진지하게 대할 수 있는 착한 심성, 인성을 첫 번째로 보고 있으며, 경력자로 성장할 수 있을지에 대한 끈기를 가장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6. 재학생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많이 해주나요?

코로나 장기간 지속으로 인해 미용 종사자들의 생계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하지만 경쟁력과 차별화된 모습으로 어려운 시기에 오히려 더 성장하는 기업인을 볼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해주고 있으며, 전공자로서 고객들에게 신뢰와 존경을 받을수 있도록 제품교육 및 고객응대에 대한 CS교육 또한 병행하고 있습니다.


7. 뷰티 전공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에 대해 알려주세요.

학원을 따로 다니지 않더라도 학과 공부를 통해 국가자격증 취득이 충분히 가능하며, 졸업전에 기본적으로 7~8개의 자격증 취득을 기본으로로 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바로 취업이 가능하도록 학과수업과 현장실습을 병행하고 있으며, 방송국 취업 및 청담동을 비롯한 강남 유명 헤어/메이크업샵, 웨딩샵, 연예인스타일리스트, 패션쇼 전문메이크업아티스트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8. 뷰티예술계열의 향후 전망은 어떤가요?

국내 미용 산업은 현재를 막론하고 앞으로도 가장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할거라 생각됩니다. 고학력자 및 경력단절 여성들의 미용을 배우려는 사람들까지 늘어나는 추세이며, 1인 미디어 시대에 접어든 만큼 뷰티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트랜드에 맞는 변화된 교육 또한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본교 뷰티예술계열 강사진은 현장실무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빠른 변화와 유행의 선두주자로서 우수한 인력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