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첫걸음,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작성자 : admin 2021-06-16 조회 : 2107


K뷰티, 대세로 자리 잡다.

한류가 드라마, K팝 등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K뷰티(한국화장품)로 확산되면서 한류의 본격적인 산업화가 진행되고 있다. 중국을 거점으로 불기 시작한 K뷰티 열풍은 이제 전 세계적 ‘현상’이 됐다. 방송국은 물론 해외 기관에서도 한국 메이크업 전문가 모시기에 한창이다. 특히 여러 과정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전문 교육기관에서 학습한 이들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고자 하는 업체 및 기관도 많은 상황이다.



메이크업을 배우는 곳, 진학과 아카데미

메이크업은 아카데미 혹은 대학 진학으로 배울 수 있다. 두 가지의 차이점은 아카데미의 경우 학위를 취득할 수 없지만 수업 시간에 자율성이 주어지고 대학의 경우 정해진 2~4년까지 시간을 투자하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학교 진학의 경우 메이크업, 네일아트, 헤어디자인, 특수분장, 피부미용 등의 전공으로 뷰티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기초 에스테틱, 미용영양학, 뷰티테라피, 네일미용, 미용경영학, 미용학개론, 미용색채학, 피부과학, 기초메이크업디자인, 조형헤어디자인 등을 배우게 된다.

 

메이크업 전공으로 진학을 한 이후 오로지 메이크업만을 배우지 않는 다는 것도 아카데미와 학교의 차이라고 볼 수 있다. 아카데미의 경우 수강하는 수업에 대한 내용만을 배우지만 학교는 오랜 시간 동안 뷰티의 전반적인 분야를 아우르는 교과목을 배울 수 있다.

 

일례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메이크업과정 졸업생들은 코디네이터 및 퍼스널 스타일리스트, 피부미용사 등 다양한 직업군에서 활동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미용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및 기술을 배양하며 전문성과 창의성을 고루 갖춘,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을 배출하는 데 주력해왔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하는 일 과 비전

메이크업아티스트는 화장을 통해 아름다움을 연출하는 것으로 분위기와 상황에 따라 메이크업을 하는 직업을 말한다.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외상, 얼굴 특성에 따라 화장을 하게 되며 메이크업이 끝나면 헤어, 의상과 잘 조화를 이루어지는지 점검하고, 화장법에 대해 고객에게 조언하기도 한다. 메이크업 분야에 따라 뷰티메이크업, 웨딩메이크업, 무대메이크업, 광고메이크업, 포토메이크업, 패션메이크업 등으로 분류된다.

 

이전과 달리 K뷰티의 인기에 힘입어 방송국, 홈쇼핑 등에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개인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는 플랫폼이 넓어져 뷰티 유튜버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사배, 포니 등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한 유튜버로 자신의 뷰티 브랜드 론칭에 성공하거나 활발한 방송 활동을 보여주며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첫걸음,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위치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의 경우 K뷰티 산업의 분야별로 2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교강사진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뷰티예술계열의 경우 배운 분야가 넓을수록 취업에 있어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무료 자격증 특강은 물론 교내에서 시험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취득율은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박나래 전담 전은경 분장사, JTBC 이인선 스타일리스트 실장 등 현업 전문가가 진행하는 특강을 무료로 들어볼 수 있으며, 입생로랑, 샤넬 등 해외 명품 브랜드와의 연계 취업 지원도 지원한다. 방학 중에는 헤어샵, 네일아트샵, 피부과 등에서 현장 실습도 경험할 수 있다. 덕분에 학생들은 배운 내용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어 현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이러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의 노력은 MBC 등 방송국으로 다수의 졸업생을 취업 성공까지 연결시키는 성과로 나타났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