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소개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지털디자인계열>계열행사

네이버, 다음 웹툰작가에게 배워 웹툰만랩 찍기

작성자 : admin 2018-08-08 조회 : 304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와 영화가 계속해서 흥행을 하면서 웹툰에 대한 관심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만화 그려서 돈을 많이 벌 수나 있겠여? 라는 생각은 아주 오랜 옛날 이야기! 요즘 잘나가는 웹툰작가들의 연봉은 어마어마 하다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웹툰 뿐만 아니라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부가적으로 이어지는 수익도 쏠쏠하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창작과정에서는 네이버, 다음 웹툰작가들을 직접 강사로 모셔 학생들을 지도하는 자리를 통해 실무 중심으로 웹툰 작가 양성에 힘쓰고 있답니다! 







아파트

다음 웹툰작가 강풀






웹툰작가 1세대 강풀은 다른 작가들과 달리 장편 웹툰의 신이라고 불리는데요. 장편 웹툰을 연재하는데 있어 단편보다 어려운점을 꼽자면 스토리 중간에 독자들의 댓글! 점점 더 재미가 없어지는 것 같다 혹은 주인공에 대한 독자들의 싸늘한 반응들을 보며 스토리를 바꿔볼까 하는 생각이 들 때가 많지만 묵묵하게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해내는 뚝심이 있어야 한다고 전해주셨는데요. 장편 웹툰을 연재할 때 강풀 작가님은 완결까지 모든 스토리를 구상하고 최대한 꼼꼼하게 계획한다음 연재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웹툰과정를 지망하는 학생들 중 장편 웹툰에 관심이 많다면 참고해 볼만한 이야기죠? 







닥터 프로스트 

네이버 웹툰작가 이종범







네이버 웹툰작가 이종범은 뇌섹남으로 유명하죠? 아마 웹툰과정 학생들은 웹툰작가로도 알고 있지만 문제적 남자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한 연예인이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네요.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웹툰에 빠져 웹툰 작가의 길로 접어들었다는 이종범 작가. 웹툰에 있어 재미란 무엇인가 끊임없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다고 하는데요. 웹툰과정 학생들에게 재미란 무엇일까요? 묻고 답하며 함께 고민하는 수업을 이끌어주셨답니다. 독자가 책을 덮지 않고 다음 페이지로 넘길 수 있도록 재미있는 요소를 끊임없이 주는 것! 그 비법을 알려주시며 알찬 강의를 해주셨답니다. 







갓 오브 하이스쿨

네이버 웹툰작가 박용제






웹툰과정 학생들 중 안 본 학생들이 거의 없을 정도로 네이버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웹툰의 인기는 대단하죠? 게임으로도 나와 10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답니다. 박용제 웹툰 작가 수업에서는 인기있는 웹툰의 비법에 대해 알려주었는데요. 인기 웹툰 작가들의 공통점을 알아보면 독자를 설득시키는 방법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독자가 이건 재미없는데? 이렇게 생각해도 작가는 아니야, 다음 회는 더 재미있을 거야 그리고 이 웹툰의 완결까지 본다면 분명 재미있다고 생각할 것이라는 말을 끊임없이 독자에게 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결국 작가의 설득에 독자가 계속 다음 회를 볼 수 있도록 만드는 스토리 설득의 묘미가 중요!  








하루 3컷

네이버 웹툰작가 배진수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창작과정은 비실기 전형으로 모집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웹툰과정를 지망하는 학생들 중 미술학원을 한 번도 다닌 적이 없는데 어떻게 하면 웹툰작가가 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친구들이 있죠? 이에 대한 답을 배진수 작가님이 전해주셨답니다! 그림을 잘 그리고 글을 잘 쓰면 데뷔를 할 수 있지만 배진수 작가님은 만화에 대한 지식이 적었고 스스로가 생각하셨을 때 네이버 웹툰 작가 중 그림을 가장 잘 못그리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하셨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네이버 웹툰작가가 되는 정석이 아니라 재학생들만의 개성을 살려 데뷔하는 방법을 전해주셨다는! 내가 그림을 못그리면 스토리에 집중하면 되고 나만의 경쟁력을 찾는다면 분명 독자는 따라온다는 것!






악연

네이버 웹툰작가 황준호






학생들마다 그림 스타일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웹툰과정 학생들은 자신의 그림 스타일이 어떤지 파악하고내 그림체와 그리고자 하는 웹툰 장르가 잘 어울리는지 점검해보는 것도 필요하답니다. 황준호 작가는 자신의 그림체가 스릴물에 딱 맞다고 전해주었는데요. 어두운 색감과 날카로운 선 그리고 아슬아슬한 구도를 탁월하게 잡아내는 자신의 그림체가 스릴 웹툰과정 잘 맞아 떨어져 독자에게 스토리가 더 강하게 전달되었다고 합니다. 자신의 그림체가 로맨스, 코믹, 일상툰 등 웹툰의 성격과 잘 맞아 떨어지는지도 확인해보아야 한다는 것이 포인트! 





잘나가는 네이버, 다음 웹툰작가들 총 집합! 웹툰창작과정 비실기 전형, 수능/내신 미반영 신입생 모집 중! 지금, 웹툰작가를 꿈꾸고 있다면 주저없이 아래 원서접수 페이지로 GOGO!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