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취업 지원도 1등! 스피치 무료 특강 리뷰

작성자 : admin 2019-10-02 조회 : 4163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 취업 지원을 위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피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취업에 있어 자기소개서와 면접은 빼놓을 수 없는 코스인데요. 앉아서 그림만 그리다가 갑자기 면접을 통해 말을 하려고 하니 말이 잘 안나오는 것이 사실! 학생들을 위해서 디자인예술계열 오동화 전임이 직접 지원에 나섰습니다 :D 다채로운 스피치 특강으로 면접 노하우를 콕콕 알려주실 수 있는 문제연 강사님을 학교로 모셨는데요. 먼저 문제연 강사의 이력을 알아볼까요?


▶학력사항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광고PR 석사

▶강의분야

 보이스·스피치 면접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스피치·프레젠테이션

 CEO 퍼스널 스피치·미디어트레이닝

▶경력사항

 見 문스피치커뮤니케이션 대표

 見 한림성심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

 前 부천대학교 비서행정학과 입학면접위원

 前 KB국민은행 경력컨설팅센터 전문위원

 前 민주당 강원도당 PI 교육위원

 前 인천시인재개발원 스피치 교육위원

 前 한화갤러리아 CS부서 협력강사

 前 소비자TV 아나운서



이날 강연은 호감지수 상승 이미지메이킹, 합격률을 높이는 보이스 트레이닝, 나만의 강점 면접 스피치 등을 내용으로 흥미롭게 진행되었습니다. 관심이 가고 재미있어할 내용에 다양한 자료가 동원되어 학생들의 집중도가 매우 높았는데요. 특강에 참여한 디자인예술계열 학생은 “직접 내 작품을 소개하고 나를 어필하는 방법을 전혀 몰랐다.”며, 다양한 자료와 재미있는 말 솜씨로 진행된 강의라서 특히 이해하기 쉬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럼 특강에서 배운 내용을 몇가지만 알아볼까요?



1. 면접 전 준비해야 할 것이 있다면?

면접을 앞두지 않거나 취업이 급하지 않은 학생은 방향을 잡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디자인 직군에서도 광고디자인, 편집디자인, 디자인 기획 등 다양한 직군으로 세분화 되는데요 어떻게 자신의 이야기를 직무에 맞춰 풀어 낼 것인가 고민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즉 자신의 이야기를 먼저 글로 정리해 면접 때 핵심을 놓치지 않고 말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첫 단계랍니다. 하지만 면접을 코앞에 둔 학생이라면, 지원한 직무에 대한 전문 지식과 이해도를 정리하는 것이 먼저랍니다. 또 자신의 이야기를 면접에서 잘 풀어낼 수 있도록 실제로 말하는 연습을 해야 한답니다. 자신이 지원한 직무가 일정하지 않다면, 어느 직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답변을 준비하는 것보다 다양한 직무에 따른 다양한 답변이 필요합니다. 


2. 면접 시 꼭 피했으면 하는 행동이 있다면? 

말을 잃는 행동이랍니다.  말을 잃는 행동만큼 면접관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주는 것이 없답니다. 말을 잃는 행동이나 대답을 하지 못하는 행동, 면접시 우는 행동 모두 회사에서 역량을 다 할 수 없을 것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게 된다는 것! 두 번째는 동문서답인데요. 이 행동은 답변을 준비해온 면접자가 흔히 하는 실수랍니다. 면접도 대화의 한 종류이므로 면접관 말을 경청하는 것이 필요하며 면접관과 소통하려는 노력이 요구된답니다.




이어서 말을 할 때 내가 전하고 싶은 단어를 강조하는 것, 질문에 대한 답을 먼저 제시하고 근거를 뒤이어 붙여 말하는 방법 등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면접에 필요한 조언을 해주셔서 유익한 강연이었답니다. 디자인예술계열 학생들에게 취업 준비에 든든한 지원이 된 수업이 아니었나 싶은데요. 다가오는 취업 준비 지치지 말고 화이팅하기를 바래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