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휴강이라고? 예비 디자이너가 읽으면 좋은 책 추천 리스트

작성자 : admin 2020-03-17 조회 : 3997

시각디자인과정 오동화 전임이 추천하는 디자이너가 읽어보면 좋은 책 5권!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선배 디자이너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일을 하는지 또는 선배들의 디자인 경험에서 나오는 조언들은 무엇이 있는지 책을 통해 배워볼 수 있는데요. 오동화 교강사 pick! 5권의 책을 알려드릴게요!

시각디자인과정 추천 1. 디자이너가 일하는 규칙 125 

디자이너가 일하는 규칙 125 책은 말 그대로 디자이너가 반드시 알아야 할 규칙 125가지를 소개하는 책이랍니다. 광고, 건축, 사진, 조명, 패션, 잡지 등 디자인뿐 아니라 크리에이티브한 업계 최전선에서 활약 중인 10인의 전문가가 털어놓는, 업무 수행의 열쇠가 되는 지침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실제 현장에서 뛰고 있는 전문가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터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생생한 현장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실력 있는 디자이너가 전하는 슬럼프 극복법, 좋은 디자인을 주목받게 하는 전략,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얻는 노하우, 처음 일을 시작하는 디자이너가 반드시 갖춰야 할 자세, 클라이언트에게 웃어야 할 때와 언쟁해야 할 때 등 일을 하면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매뉴얼로 가득해 취업 전 필독 도서로 추천합니다!

시각디자인과정 추천 2.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편집 & 그리드 

이 책에서는 실무에서 디자인 작업을 할 때 디자인 원리를 적용하여 이유 있는, 좋은 디자인을 하는 방법을 알려 준다고 합니다. 장점이 있다면 디자인 스킬과 실무 예제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편집 디자인 및 조판 작업을 위한 그리드, 레이아웃, 타이포그래피, 컬러, 인쇄와 후가공, 디자인 분석 등으로 구성하여 개인의 취향이 아닌 명확한 콘셉트와 주제를 가진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편집디자인 및 광고 디자인을 하는 친구들은 읽어보면 좋은 책이라는 것!

시각디자인과정 추천 3. 버려지는 디자인 통과되는 디자인 

이 책은 15년 이상 편집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 시장에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해 온 저자가 100개의 버려진 디자인 시안과 통과된 디자인을 통해 그 차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답니다. 잡지, 포스터, 브로슈어, 브랜드 북, 사보, 단행본 표지 및 내지, 지도 책, 타블로이드, 포토월 등 다양한 디자인을 포괄적으로 작업해 온 저자의 경험을 통해 실무적인 팁을 알 수 있고, 어떤 점을 수정해야 좋은 디자인이 되는지 파악할 수 있답니다. 좋은 디자인의 장점만 부각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디자인의 잘못된 점들을 함께 알 수 있으며, 실제 프로젝트를 디자인한 실무자의 시각으로 하나의 디자인을 심도 깊게 살펴볼 수도 있다는 것! 통과되는 디자인을 위해서는 단순히 예쁘거나 좋아 보일뿐만 아니라 많은 경험과 연구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니 참고해보세요!

시각디자인과정 추천 4. 어쩌다 디자인 

어쩌다 디자인은 디자인 회사 영랩을 운영하는 디자이너 장영진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부닥친 고충을 담은 책이랍니다. 지은이는 동료 디자이너, 디자이너 지망생, 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들, 그리고 디자인에 관심이 없지만 디자인 주위에 늘 있는 사람들과 자신의 경험과 고민을 나누고자 카카오톡 플랫폼 브런치에 글을 올렸고 엄청난 공감을 얻으며 책 출간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디자인을 을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조용히 끄덕일 수밖에 없는 공감 글이 많으니 디자이너로서 위로 받고 싶을 때 그리고 고민을 나누고 싶을 때 추천한다고 합니다! 

시각디자인과정 추천 5. 무인양품 디자인 

잘 된 디자인 사례로 학생들이 항상 꼽는 무인양품 디자인, 그 만큼 학생들에게 무인양품 디자인은 파격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제품에는 색을 넣지 않고, 제품 어디에도 로고는 보이지 않는 무인양품 디자인은 극단적일 만큼 평범하답니다. 그러나 무인양품이 지금껏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상품 수는 7000점이 넘으며 전 세계 700여 매장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또한 최근 2년 연속 20%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작년 매출은 2250억엔(2조 1천억)에 이른답니다. 수많은 스테디셀러 제품을 통해 생활의 패러다임을 바꾼 세계적인 생활잡화 기업 무인양품의 디자인 철학과 상품개발 과정을 알 수 있는 책! 무인양품의 상품 개발과정과 무인양품을 지탱하고 있는 철학은 무엇인지 밀도 있게 살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시각디자인과정 오동화 전임이 추천한 디자인 서적 TOP5 학생들에게 유익한 책들을 모아두었으니 꼭 시간 여유가 될 때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