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유망직종, 앱디자이너에 대해 알아보자

작성자 : admin 2020-05-22 조회 : 3864


우리가 하루라도 스마트폰을 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매일 사용하는 스마트폰.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것은 곧 앱을 사용한다는 것과 같은데요. 오늘 오동화 전임이 소개하는 비전있는 직업 앱디자이너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앱디자이너는 본교 뉴미디어디자인과정을 졸업하면 할 수 있는 직업 중 하나인데요. 다양한 기능을 가진 앱들은 우리 생활과 뗄 수 없는 위치에 있으며 수요는 매일 커지고 있답니다. 취업 성과도 좋은 앱디자이너에 대해 우리 한 번 알아볼까요?

* 앱디자이너에 대해 알아보기전, 뉴미디어디자인과정 알아보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뉴미디어디자인과정에서는 급변하는 모바일 환경에 맞추어 스마트한 감각으로 구현되는 UX/UI디자인과 웹디자인/앱디자인에 최적화된 디자이너를 양성합니다. 더 나아가 영상작업을 위해 필요한 모션그래픽과 다양한 영상편집 툴을 익혀 웹과 영상디자인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1. 앱디자이너가 하는 일 알아보기
앱디자이너는 앱의 기능과 편의성을 고려해 시각요소를 디자인하는 사람을 말하는데요. 같은 정보라도 어떤 아이콘과 디자인으로 구현하냐에 따라 유저들이 느끼는 것은 달라진답니다. 유저들은 트렌드 변화에 민감해 같은 정보라도 세련되고 편리한 앱을 선호하는데요. 기업들은 이를 잘 알기에 보다 효과적이고 세련된 앱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찾고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를 다룰 수 있어야 하며 앱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래밍적 용어와 기술을 알면 실무에서 유용하답니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두 체제가 다르기 때문에 앱에도 조금씩 달라지는 디자인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



2. 앱디자이너의 업무 프로세스 맛보기
앱디자이너는 단지 모바일 화면을 디자인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클라이언트, 개발자와 함께 어플리케이션의 기능, 형식,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이해하고 전체 콘셉트 아래서 세부 이미지, 메인화면 등을 디자인하는데요. 디자인 분석, 설계, 수정 및 보완까지 디자이너가 참여하지 않는 프로세스가 없답니다. 본교 뉴미디어디자인과정에서는 앱을 학생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이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해 다시 한 번 리뉴얼 해보는 실습을 하기도 하는데요. 예를들어 롯데면세점 앱이 상품을 나열하는 방식이 비효율적이라고 판단되면 상품나열 페이지를 바꾸어보고 쏘카에서 차를 찾는 방식이 복잡하다면 리서치 과정을 단순화 해보는 등 직접 앱을 만지고 디자인하며 배우고 있답니다.

 


3. 도움이 되는 자격증
앱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좀 더 깊이있게 공부하고 싶다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좋은데요. 컴푸터 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웹디자인 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자격증 등이 도움이 된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뉴미디어과정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매학기 무료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학생들은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학점을 취득하고 일찍이 졸업해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다는 것! 아래 관련 포스트에서 본교 학생들이 듣는 자격증 특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답니다.

관련 포스트
http://www.sart.ac.kr/bd/board_img/view_2?uid=i_00000028&idx=37801


뉴미디어과정 학생들은 학교 과제물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취업 준비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본교 교강사들은 실제로 개발해 시장에 오픈할 앱 서비스를 학생들과 함께 작업해나가기도 한답니다. 최근 퍼즐디펜스게임 앱을 윤현정 교강사와 재학생 신희용, 엄지현, 홍부기 학생이 참여하기도 했는데요. 자세한 프로젝트 이야기는 아래 관련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앱 개발 및 디자인 실습과 포트폴리오지도로 유망직업인 앱디자이너를 양성하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뉴미디어디자인과정! 정말 잘 만들고 싶은 앱이 있다면 아이디어만 구상하지 말고 학교에서 구현해보면 어떨까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