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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3D 수업 현장

작성자 : admin 2021-04-02 조회 : 7613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에서 진행된 3D 수업 현장! 이번 수업은 강나래 교강사가 진행했는데요. 강나래 교강사의 이력을 살짝 알아볼까요?


강나라 교강사 이력

: 이야소프트 개발1팀 캐릭터모델링

: 위메이드 개발1본부3스튜디오 캐릭터모델링

: 와이디온라인  ARTS Studio 캐릭터모델링

: 엑스엘게임즈 Q5팀 캐릭터모델링

: 제로시스터즈 아트팀 아트총괄

: 콘크릿트 아트팀 3D모델링담당



현업에서 캐릭터 모델링에 대한 커리어를 집중적으로 쌓으셨기 때문에 본교 학생들에게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올리고 노하우를 알려주실 수 있는데요. D 그래픽을 게임상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3D 그래픽 저작도구를 중심으로 학습함으로써 게임 콘텐츠 개발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컴퓨터그래픽 처리의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3ds Max를 활용하여 모델링, 맵핑, 애니메이션 등 기초 구현방법을 학습하고 게임상에서 응용과정 전반을 경험함으로써 실무능력을 갖춘 게임그래픽 콘텐츠 개발 전문인으로서의 능력을 배양합니다.


수업 시작 전에 게임 제작 과정 전반에 대해 살펴보고 원화파트, 모델링 파트, 매핑 파트, 애

니메이션 파트 등 게임 컴퓨터그래픽을 위한 게임 제작 파트의 구성과 역할에 대해 간단한 이론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3ds max의 기본 인터페이스 전반에 대해 살펴본다. 뷰포트 네비게이션, 오브젝트 생성 및 변형을 위한 인터페이스 활용 방법을 학습하고 주어진 예제를 통해 실습이 이루어졌습니다.



처음 다루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익숙해 하지 않을 수 있었지만 교강사가 학생 한명 한명 바로 피드백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수정하며 실습을 따라오는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셨습니다. 게임 산업의 발달로 3D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다룰수록 취업에 유리한데요.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에서는 간단한 드로잉을 시작으로 3D 모델링에 대한 부분을 전반적으로 배워 졸업 후 취업에 필요한 스펙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아래는 본교 졸업생이 게임 원화가로 취업한 인터뷰를 통해 취업 성공기를 자세하게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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