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도시계획과에서 시각디자이너로! 공모전 다관왕 박동혜 학생 인터뷰

작성자 : admin 2021-11-11 조회 : 3274



 

1. 간단한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시각디자인과정 2학년에 재학 중인 박동혜라고 합니다. 


2. 타 대학, 타 전공을 선택했다가 본교에 입학했다고 들었어요. 전공과 학교를 모두 바꾸게 된 계기가 있나요?

타 대학 도시계획과 1학년 마치고 군대에 입대를 했어요. 딱히 꿈이 없었는데 군대에서 문득 어떻게 살아야 할까? 라는 고민을 하다가 단순하게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니까 그쪽으로 가자  라고 생각해서 군대 제대 후 학교를 그만두고 일러스트 학원을 다니면서 그림에 도전했어요. 그러다가 디터람스라는 다큐멘터리 영화를 보게 되었는데 거기서 그분의 철학과 신념을 알고 반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아, 저 사람처럼 되고 싶다’라는 생각에 디자인을 시작하게 된 거 같아요. 


3. 많은 학교 중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을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디자인을 해야겠다고 생각 했을 때는 이미 시간이 많이 지났다고 생각했어요. 그래도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디자인을 공부해 보고 싶어서 학교를 찾아보다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를 알게 되어서 지원했어요. 


4. 학교에서 굉장히 열심히 공부해서 2개의 자격증 (GTQ1급, 컬러리스트산업기사)을 취득하고 시각디자인사업기사 필기 합격 후 실기를 준비한다고 들었어요. 자격증 취득을 하는데 있어서 학교에서 도움이 된 수업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학교에서 하는 수업이 전반적으로 다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GTQ 1급과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자격증은 방학기간에 특강을 통해 취득했고 시각디자인산업기사는 이번학기 수업 중에 같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5. 4년제 학위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들었어요. 이를 위해 별도로 노력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학교에서 다양한 시각디자인분야 포트폴리오 작품을 제작하면서 개인적으로 시각디자인분야 외에도 좀 더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 대한 지식을 쌓고 싶어 관련된 책을 읽으려고 노력 했던 것 같아요. 4년제 학위를 위한 학점은 학교 다니면서 취득한 자격증과 예전에 다녔던 타대학 성적이 학점인정이 되어 2년 만에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6. 공모전 수상 이력이 정말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공모전 수상 비법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별로 그렇게 많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공모전 주제에 맞추어 어떤 의미를 전달하고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컨셉을 정하고 고민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7. 수상한 공모전들을 소개해 주세요. 그리고 그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공모전은 무엇인가요? 

- 2020년 캐릭터디자인 공모전 

- 2021년 블루어워즈디자인 공모전 

2021년 강원 창의디자인 공모전  


대부분 수업이 혼자서 전반적인 모든 걸 자료조사하고 기획하고 창작해서 디자인해야 하는데 강원 창의디자인 공모전에서 기업 CI 리뉴얼 디자인은 가장 최근에 작업하기도 했고 이미 정해져 있는 기업의 철학과 원하는 방향에 맞춰서 작업한다는 게 편하기도 하고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8.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일단은 4년제 학위 취득 후 가능하다면 대학원에도 진학하여 제가 앞으로 해보고 싶었던 분야로 더 많은 공부와 경험을 해보고 싶어요.  

제가 존경하는 디자이너들처럼 자기의 신념과 철학을 세우는 게 목표인데 그러기 위해선 많은걸 배워야 할 거 같아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