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주얼리디자인계열>계열행사

주얼리 관련 자격증 TOP5

작성자 : admin 2019-05-29 조회 : 5215

주얼리디자인과정 관련 자격증 TOP5

 

취업이 점점 힘들어지고 있는 요즘, 자격증은 선택이 아닌 필수 

필수 자격증이 있을 정도로 자격증은 어느 순간부터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취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들은 방학을 빌려 자격증을 준비하기 마련인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과정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무료로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본교 주얼리디자인과정에 재학 중 학생들이 필수로 생각하는 자격증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사) 한국 보석 협회, 주얼리 마스터 
주얼리 마스터는 고객에게 주얼리 및 보석의 구매정보,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주얼리에 대한 어드바이스를 해주는 주얼리 전문가를 의미하며 매장관리자를 뜻합니다. 주얼리 마스터는 주얼리 및 보석 전문교육을 받은 사람으로 고객에게 주얼리 관련 전문 지식을 전하여 구매를 돕는 능력과 매장을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상품 구매, 디스플레이, 상품광고, 매장관리에 대한 자질과 소양을 겸비하여야 합니다. 전문지식을 갖추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상품화시켜 판매율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 능력을 갖추어야 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주얼리 마스터의 주요 업무로는 보석 감별, 감정 및 귀금속을 포함한 재료, 디자인, 가공 그리고 마케팅 지식을 습득하여 제품 및 매장관리, 고객 어드바이저, 주얼리 가치 평가 등이 있습니다.

 

한국 주얼리 코디네이터 협회, 주얼리 코디네이터 
지속적으로 변화되는 패션 트렌드는 주얼리가 주요한 요소로 장식될 수 있도록 소비자들에게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주얼리 판매는 풍부한 상품 지식과 전문지식을 기본으로 고객에게 신뢰, 기쁨, 만족을 줄 수 있는 전문가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 주얼리 코디네이터 협회에서 자격증 제도를 신설하여 자격을 필요로 하는 전문지식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자격을 필요로 하는 전문 지식의 범위는 주얼리 개론, 소재, 제조, 상품, 판매 등 전문가로써 필요한 실무 이론입니다.

 

한국 산업인력공단, 보석감정사 
보석 감정사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보석감정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합니다. 보석감정사 자격증 평가는 광학 계기를 사용하거나 보석을 규정된 화학용액에 담가 보석의 진위 감별 및 감정 수행하고, 중량을 측정하고 보석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결함과 제반 특성을 찾아내기 위해 보석의 표면과 내부 구조를 검사하며 보석의 빛깔, 연마 정도에 따라 등급을 판별·결정하여 보석 감정서를 발부하고, 도매 및 소매가격을 평가하는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여부를 평가하는 시험 제도입니다. 보석감정사의 주요 업무는 보석 및 귀금속을 취급하는 도소매업체, 보석감정원, 보석 및 귀금속의 수입·수출업체에 취업하거나 홈쇼핑 전문 업체, 보석 전문 유통 업체, 무역 수출입회사, 백화점 등에서 보석 구매를 담당할 수 있고, 귀금속판매 업체를 자영하면서 판매할 보석을 직접 감정하거나 보석감정 관련 교육기관에서 강의를 하기도 합니다.

 

한국 생산성 본부, GTQ 포토샵 
GTQ 포토샵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증입니다. 사진 및 각종 이미지 편집, 웹디자인 등 디자인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역량을 추출하고 조합하여 포토샵 등의 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평가합니다. 포토샵은 기초 디자인 역량 강화에 특화된 자격으로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며,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증입니다.

 

한국 생산성 본부, GTQ 일러스트 
디자인의 필수 요소인 일러스트는 예비 디자이너 혹은 현업에서의 실무 그래픽디자인, 심벌, 로고에서 명함 제작에 이르기까지 활용 범위가 무궁무진합니다. GTQi는 아이디어와 창의성, 전문적인 감각과 개인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디자인 전문자격이다. GTQ 일러스트 자격 시험은 실무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실기로만 진행됩니다. 주얼리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이라면 꼭 갖춰야 될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계열에서는 주얼리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하여 학기 중, 방학 중에 자격증 무료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학생들은 자격증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재학 중에 최소 2개 이상의 주얼리 관련 자격증 취득에 성공하고 있답니다. 이를 통하여 졸업 전 이미 취업 준비는 완성! 주얼리디자인계열 학생들으 자격증 외에도 MOU 산학협력을 통하여 주얼리 기업과 프로젝트 작업을 진행하고, 전문가 특강을 통해 미리미리 취업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그 결과 명품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 까르띠에, 골든듀 등에 취업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