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주얼리디자인계열>계열행사

1월~6월 탄생석에 대해 알아보자!

작성자 : admin 2019-06-04 조회 : 2169

1월에서 6월까지의 탄생석

 

 

1월 - 진실과 우정, 가넷 
한 해를 여는 1월의 탄생석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대중적인 보석, 가넷입니다. 가넷은 진실한 우정과 충성, 불변, 진리 등을 상징하는 보석으로 연대감을 갖기 위한 사람들이 같은 모양의 반지를 낄 때 주로 사용되었으며, 또한 서양에서는 가넷을 건강을 지켜주는 돌로 여겨 붉은색 가넷은 해열제로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여행을 할 때 가넷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위험을 물리쳐 준다고도 믿었습니다. 유럽이나 북아메리카 인디언들은 가넷이 죽음으로부터 생명을 보호한다고 생각해 몸에 지니거나 무기로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영롱하고 투명한, 석류알과 닮은 아름다운 가넷은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우정을 전하고 있다.


2월 - 하늘과 인간을 잇는 자수정 
보랏빛의 맑고 투명한 2월의 탄생석 자수정은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와 함께 세계 5대 보석 중의 하나로 꼽히며 품위 있는 보석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성실, 평화를 상징하는 자수정의 청색은 하늘을 뜻하고 붉은색은 사람의 피를 상징해 자수정은 ‘하늘과 인간을 이어주는 보석’으로 상징되기도 하였습니다.

 

3월 - 영원한 젊음 아쿠아마린 
아쿠아 마린은 아쿠아(물)+마린(바다) 이름만 들어도 어떤 색상의 보석인지 상상이 되는 아쿠아 마린. 3월의 별자리인 물고기자리와도 관계가 깊습니다. 아쿠아 마린은 `밤의 보석 중의 여왕`이라는 낭만적인 칭호가 붙어 있는데 그 이유는 어두운 밤에 보면 밝게 반짝거리는 모양이 어두운 바다에서 보는 한줄기 등불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아쿠아 마린은 영원한 젊은 과 행복을 상징하는 돌로, 희망과 건강을 갖게 하는 돌이라고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으며, 중세에는 이돌을 가지고 있으면 깊은 통찰력과 미래를 읽을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고 믿었다고 합니다.


4월 - 여자의 수호석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는 `정복할 수 없다`는 뜻의 그리스 아다마스에서 유래된 말로, 르네상스 시대까지 다이아몬드는 그 어떤 불, 도구로도 깰수가 없었기 때문에 다이아몬드는 불멸의 상징으로 여겨져왔습니다. 다이아몬드가 여성의 수호석이 된 것은 사막에서 갈증에 허덕이던 어머니가 다이아몬드를 넣은 꿀을 마시자 다시 젖이 나오기 시작해 죽어가는 아이를 살릴 수 있었다는 전설 때문이었으나, 이는 단순한 전설로 그치는 이야기가 아니라 아주 작은 크기의 다이아몬드라도 원석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인체의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검증된 바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아몬드는 가공된 상태보다 원석인 상태가 훨씬 더 많은 기를 방출하므로 가공 반지가 아닌, 다이아몬드 원석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치료 효과는 물론 아름다운 피부와 젊음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아몬드는 천연석 중 빛의 굴절률이 제일 놓아 그만큼 아름다운 광채를 발휘하는데, 그 눈부신 광채로 봄이 시작되는 달인 4월의 탄생석이 되었답니다.


5월 - 자연의 아름다움 에메랄드 
봄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에메랄드는 색을 나타내는 단어 중 에메랄드 그린이라는 단어가 있을 만큼 아름다운 녹색을 띠는 보석 중에 하나입니다. 흠이 없는 에메랄드를 얻는 것은 결점 없는 인간을 찾는 것 보다 어렵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에메랄드 내부에는 함유물이 없는 것은 드물다고 합니다. 에메랄드를 빛에 바추어 보면 내부에 실 같은 것이 엉켜 있어 마치 나무와 풀이 가득한 정원으로 보이는데 이것은 에메랄드가 만들어지기 이전 지구 내부의 액체가 결정 속에 남아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에메랄드는 불로 불멸의 정신을 정화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주는 정조와 순결을 지키는 보석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6월 - 천연 보석의 왕 진주 
수많은 보석 중 유일하게 패류가 만들어 낸 형태 그대로를 보석으로 사용하는 것이 진주이며, 진주에는 패류에서만 볼 수 있는 특유의 혼합색과 아름다운 광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청순, 순결, 매력을 상징하기도 하는 진주는 화이트, 블랙, 실버, 크림, 골드, 핑크, 옐로, 그레이 등 색이 다양하며 그 중 최고의 권위를 상징하는 것은 흑진주입니다. 진주는 몸에 부착하고 있으면 사람 몸에 열량을 제공하고 기력을 높여줘 젊음을 유지시켜 주며, 사람 피부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진주는 만들어질 때 생기는 고통 때문에 아픔의 상징으로 여겨져 결혼식 예물로 기피하는 경향이 있지만 사실 진주를 만들어 내는 모체 조개가 건강하지 않으면 절대 아름다운 진주를 만들어 낼 수 없다고 해요. 그래서 진주는 건강, 장수, 부를 상징하기도 한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