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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산업의 성장으로 펫 주얼리도 뜬다!

작성자 : admin 2020-02-06 조회 : 458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으로 펫 주얼리도 뜬다! 





1인 가구 증가, 인구 고령화 등과 같은 이유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늘어나 국내 반려동물 시장의 규모는 6조 원에 달하는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반령 동물을 기르는 가구 수가 점점 늘어 1,000만 가구에 다다르고 있으며 '댕댕이', '개린이'와 같은 신조어는 물론, 최근에는 반려동물을 자기 자신처럼 사랑하고 아낀다는 의미로 '펫미족(Pet+Me)', 반려동물 시장 성장 현상을 반영한 '펫코노미(Pet+Economy)'와 같은 단어도 생겨났습니다.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되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용품시장은 2012년 9,000억원대에서 2016년 2조 3,000억원대로 커졌으며, 이는 5년 만에 두 배 이상 성장세라고 합니다. 2020년까지 6조원에 육박하는 시장이 될 것이라 예상된다고 하네요!




이처럼 펫코노미는 생애주기에 따라 상품과 서비스가 세분화·고급화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따라서 반려동물을 위한 용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본인에게 투자하는 만큼 반려동물에게도 아낌없이 투자를 하는 문화에 따라서 반려동물과 함께 착용할 수 있고, '나의 반려동물'을 더욱 특별하게 빛나게 할 수 있는 주얼리 용품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답니다. 세상에서 가장 가깝고 친밀한 친구인 반려동물과 우정을 기념하는 커플템으로 딱인 펫 주얼리! 최근에는 제이에스티나에서도 랙 초커 목걸이, 펜던트 브로치, 네커치프 등 다양한 상품군을 내놓으면서 펫 주얼리 사업 성장세를 다시 한 번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트렌디 한 펫 주얼리 산업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과정 학생들이 빠지면 안되죠! 위는 주얼리디자인과정 학생들의 작품인데요, 학생들이 직접 반려동물 이름을 각인하고, 디자인하며 세상에서 하나뿐인 펫 주얼리를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섬세한 작업 기술과 디자인 실력으로 만든 펫 주얼리는 본교 주얼리디자인과정 쇼핑몰인 SART JEWEL에서 판매되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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