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주얼리디자인계열>계열행사

명품 주얼리 브랜드 '백작바이 피렌체' 취업 성공 원선우 학생인터뷰!

작성자 : admin 2020-05-07 조회 : 2462

명품 주얼리 브랜드 '백작바이 피렌체' 취업 성공 원선우 학생인터뷰! 



명품 브랜드의 본고장인 이태리 감성과 보석을 다루고, 바르바라 디자이너의 세계적인 수준의 주얼리디자인을 선보이는 이태리 주얼리 명품 브랜드 '백작바이 피렌체'에 취업을 성공한 원선우 학생! 주얼리디자인계열 졸업생 원선우 학생의 취업 인터뷰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1, 지금 하고 있는 일(직장명, 직책, 근무기간) 에 대한 소개와 현 직장에 취업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브랜드 소개 : 제가 근무하고 있는 백작바이피렌체 는 브랜드자체 직영공방이 있는 국내 유일한 브랜드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소비자만족 1위의 기쁨을 6년 연속 누리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파워 대상수상을 5연속 꾸준히 해온 브랜드입니다.

최근 들어 세계적인 디자이너 바르바라와 함께 국내 예물 주얼리 업계 최초로 새로운 컬렉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직영명장공방이 있기에, 하나의 제품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모두가 한마음으로 책임지고 있습니다.





직책 : 제가 근무하는 부서와 업무를 소개해 드리면, 저는 신입 초보로서 메인 업무들이 원활하게 진행되기 위한 보조적인 일들을 하며 직영공방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책임지고 맡아서 하는 일은 상품의 검품 및 출고관리와 메인과 보조 다이아몬드를 관리하고 공장의 일일작업현황을 보고하고 A/S 그리고 공임을 보고하는 데일리 레포트를 작성하는 일입니다.

취업계기 : 저는 학기 중에도 작업을 좋아하고 열심히 하는 학생이었습니다. 지도해주시는 교강사님께서도 작업에 관한 새로운 지식들과 다양한 기법들을 친절히 알려주셔서 재미있게 학교생활을 하였습니다.

무엇이든 최선을 다해 열심히 배우고자 하는 습관을 들여 저는 주얼리 업계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어 했습니다.

백작바이피렌체는 저희 학교 선배님들도 매년 꾸준히 취업하는 주얼리 예물 브랜드라고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교강사님의 추천으로 백작바이피렌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상품이 완성되기까지의 과정과 공장이 돌아가는 시스템과 체계가 궁금하고 무엇보다도 많이 배우고 알아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였기에 저는 면접 진행 후, 바로 회사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2. 주얼리관련 전공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과 주얼리디자인계열에서 배웠던 학습내용에서 가장 유익하고 도움이 되었던 부분이 있다면?

사람은 누구나 반짝이고 아름다움을 추구한다고 생각합니다주얼리를 착용함으로써 그 사람이 좀 더 아름다워 보이고 장점과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주얼리를 좋아하고 서칭해 보는 과정 중에서 직접 금속을 배워보고 싶은 마음에 주얼리디자일계열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학교 실습과정에서 무엇보다도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실무 위주의 수업이라 작업하는 부분에 있어서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주얼리와 관련된 다양한 수업을 폭넓게 배울 수 있었고, 실습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또 방학 중에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에서 인턴 실습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한 달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사회생활의 첫걸음을 뗄 수 있는 시간이었고, 브랜드만의 특성을 소비자들에게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전문적인 응대 기술을 배울 수 있어서 뿌듯하고 보람찬 경험이었습니다.





3. 2년간 디자인하고 제작한 주얼리 작품 중 가장 애착이가거나 의미가 있는 작품이 있다면?

모든 작품들 하나하나가 소중하고 의미 있는 작품이지만 책가도라는 브로치 세트가 저에게는 작업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았던 작품이라 더 애착이 갑니다.

화분을 모티브로 삼아 각접기기법을 이용해 입체감을 돋보이게 한 작품입니다. 책장에 병풍이 있듯이, 책가도라는 단어를 연상시켜 롤 프린팅 기법을 이용해 배경을 만들어주었습니다.

포인트로 자개를 넣어 자개만의 우아한 분위기와 작품의 포인트를 줄 만한 요소를 넣었고 이중도금을 통해 앞과 뒤의 대조를 강조시켰습니다.

오랫동안 많은 연습시간을 거쳐서 여러 가지 새로운 기법들을 작품에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작업과정 또한 어려웠지만, 수많은 자료수집과 교강사진 분들과의 상의를 통해 작업 중 어려움을 해결해 나갔습니다.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기에 저에게는 큰 의미를 가진 작품입니다.






3. 주얼리 관련업계에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조언한마디졸업하기 전 이것만큼은 꼭 준비하라!

모든 것을 최선을 다해서 배우고 도전하는 습관을 가지라고 말씀하고 싶습니다.

도전하는 과정 중에 새로운 것이 적성에 찾을 수 있기도 하고, 인내심으로 마무리하게 된다면 할 수 있는 것들이 점점 많아지고, 진로를 정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의 다양한 작품 발표 기회나 공모전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경력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업시간은 물론 주말, 혹은 평일 수업 끝나고 난 후에도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남아서 작업하는 습관을 기르고 전문 교강사진분들과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여 더 나은 방법을 찾아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열리는 특강은 반드시 참여하여 자격증을 취득하여 스펙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저는 학교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성취감과 보람찬 2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4. 앞으로의 직장에서의 포부나 개인적인 계획이 있으신가요?

저는 백작 바이피렌체 브랜드에서 열심히 배우고 성장하고 싶습니다.

밝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회사의 중요한 역할을 잘 소화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경험을 통해서 얻어지는 것들을 깨닫고 더 나은 제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주얼리 분야에서 사회의 첫걸음을 시작을 한 만큼 경력을 쌓아 발전하는 주얼리 업계에서 성공하고 싶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