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주얼리디자인계열>계열행사

보석에 ‘美’를 더하는 주얼리디자인과정 진학 후 무엇을 배울까?

작성자 : admin 2021-03-04 조회 : 1734

보석에 ‘美’를 더하는 주얼리디자인과정 진학 후 무엇을 배울까? 


주얼리는 자신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고 마음을 전하는 수단입니다. 주얼리 분야는 다양한 주제를 컨셉으로 디자인되고 표현되는 창의적인 예술분야로서 상품화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21세기는 다양성과 전문성을 요구하는 디자인시대라 할 수 있다. 더욱이 국제적인 문화산업시대로서 디자인 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주얼리디자인 과정 진학 후 학업 및 진로 방향에 대한 정보를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얼리 디자인과정은 어떤 자질을 갖추 학생이 지원하나요?

주얼리 디자인과정 입학 전에 이 전공이 본인의 자질과 적성에 맞는지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얼리디자인 같은 경우에는 작은 것 하나에도 의미를 발견하고, 이를 이해하여 표현하려는 관찰력과 표현력이 갖추어야 합니다. 이러한 태도를 갖추기 위해서는 순간적으로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직접 그려보고, 제작하려는 추진력이 있어야 합니다.


 


■주얼리디자인에 입학 하면 어떤 내용을 공부하나요?

주얼리디자인과전 전공 선택 후 학교에서는 귀금속 세공, 렌더링, 보석감정, 보석항, 정밀주조, 주얼리CAD, 기초디자인, 색채학 등 학점 수업을 듣게 되며, 커스튬 주얼리, 주얼리일러스트, 금속조형 등과 같은 전공 심화 수업을 듣게 됩니다. 특히,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계열에서는 이론적인 수업은 물론 브랜드 제작, 유명 주얼리 브랜드와의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학생들에게 실무적인 중심의 수업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재학 중 취득할 수 있는 주얼리디자인 자격증은 무엇이 있나요?

보석감정사, 주얼리평가사, 보석가공기능사, 보석감별사, 주얼리마스터, 주얼리코디네이터, 귀금속가공기능사, 귀금속가공산업기사, 다이아몬드감정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GTQ포토샵, GTQ일러스트 등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본교 주얼리디자인계열에서는 학생들이 재학중 금전적, 시간적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학교에서 자격증 무료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얼리디자인 전공 후 취업이나 진로 방향은 어떻게 되나요?

주얼리디자인전공의 진로는 디자이너(보석디자인, 패션액세서리, 홈쇼핑주얼리사업부, 주얼리CAD디자이너, 주얼리 일러스트레이터, 문화상품 기획자/디자이너, 아트상품디자이너, 화장품용기 디자이너, 문구디자이너, 인테리어소품 디자이너, 패션, 방송소품, 테이블웨어), 왁스 카빙사, 주얼리 브랜드 세공연구소, 명품관 주얼리 브랜드샵, 보석가공생산업체, 귀금속수출입업체 등이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계열 학생들은 티파니앤코, 골든듀, 까르띠에 등과 같이 국내외 유명 주얼리 브랜드 취업 성공은 물론 본인만의 주얼리 브랜드를 창업하여 주얼리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입학 전 디자인이나 미술을 전공하지 않아도 실무중심의 수업과 주얼리 전문가 교강사진의 강의를 통해 실력을 쌓고 있으며,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특강이 무료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경제적인 부담 또한 줄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주얼리 기업가 특강, MOU체결을 통한 산학 협력 프로젝트 등을 통하여 학생들이 학교를 다니면서 다양한 활동으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주얼리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이라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과정에서 시작해보세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