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애완동물계열 특수동물 소개

작성자 : admin 2018-11-08 조회 : 3488

지난번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특수

동물31종 포유류편#1에 이어 파충류편 2탄을

가지고 왔어요~! 오늘은 애완동물과정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파충류 식구들을 동물종류별로

소개해드릴게요! :D​

- 종류 : 비어디드 드레곤[Bearded Dragon]

- 이름 : 몽이와 총이!

몽이와 총이는 호주 사막, 오스트레일리아 건조 산림에서 주로 거주하는 비어디드 드레곤이에요! 비어디드 드레곤의 수명은 10년 정도로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수명보다는 길답니다!​ 몽이와 총이는 주행성이기 때문에 낮에 활동하고 있어요. 하지만 늘 따뜻한 전등 아래 가만히 있기 때문에 활발하게 돌아다니지는 않아요. 비어디드 드레곤은 난생이기에 알에서 태어나며 밀웜, 귀뚜라미, 야채 등을 모두 먹는 잡식성이라는 것이 특징이에요!

- 종류 : 레드테일 보아[Boa Constrictor]

- 이름 : 짜장이와 짬뽕이

짜장이의 종류는 레드테일보아로, 같은 종인 짬뽕이와 함께 살고 있어요~! 남아메리카 일대에서 주로 거주하며, 수명은 버미즈파이톤과 비슷한 40년 정도라고 합니다. 레드테일 보아는 주행성인 버미즈 파이톤과는 달리 야행성이라 밤에 활동한답니다. 하지만, 모든 뱀의 공통점으로 난생, 즉 알에서 태어나는것, 레트, 마우스 등 쥐 종류를 주식으로 하는 육식동물이라는 것은 버미즈파이톤과 닮아있어요.

- 종류 : 맹그로브 모니터[Mangrove Monitor]

- 이름 : 와사비와 식초

와사비와 식초는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거주하는 맹그로브 모니터로 와사비와 식초의 수명은 비어디드 드레곤보다 5년 긴 15년 정도랍니다. 와사비와 식초는 주행성이기 때문에 낮에 주로 활동하며 알에서 태어났어요. 비어디드 드레곤은 잡식인데 반해 맹그로브모니터는 귀뚜라미, 쥐 등을 먹는 육식 동물이에요. 잘 숙지하고 골든햄스터들과 함께 꺼내두는 실수는 범하지 않아야겠죠?

- 종류 : 버미즈파이톤 [Burmese Python]

- 이름 : 우동이

우동이의 종류는 버미즈파이톤으로,서식지는 동남아시아 일대에요. 수명은 포유류 동물들보다 긴 40년이나 된다고 해요! 우동이는 주행성이기 때문에 낮에 주로 활동하며 알에서 태어나며, 레트, 마우스 등 쥐 종류를 주식으로 한답니다. 우동이는 포유류편에 소개한 골든햄스터 친구들과는 절.대.로 함께 내놓으면 안된답니다. 동아리 친구들은 가이아관 특수동물31종 사육에 있어 먹이사슬에 가장 유의하여 관리하고 있어요.​

- 종류 : 볼파이톤 [Ball Python]

- 이름 : 소바

소바는 아프리카에 주로 거주하는 볼파이톤으로 수명은 20-30년 정도로 옆 사육장에 살고 있는 버미즈파이톤, 레드테일 보아보다는 적답니다. 이름이 소바인 이유는 몸을 항상 소바(냉모밀) 처럼돌돌 말고 있기 때문이지요. 특별히 공격하지 않는 이상 온순하게 있기 때문에 인기 최고랍니다!

- 종류 : 설가타 육지거북 [African Sulcata]

- 이름 : 재우 & 민욱

재우는 민욱이라는 같은 종의 설가타 육지거북과 함께 지내요. 설가타 육지거북은 중앙아프리카, 사바나 지역에서 주로 살며 수명은 50년 이상으로 매우 길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애완동물로 기르기에는 수명을 생각하며 신중하게 생각해야겠죠? 설가타 거북은 주행성이기 때문에 낮에 활동하며 다들 아시다시피 알에서 태어난답니다. 치커리, 애호박, 청경채, 당근 등 초식을 하는 온순한 동물이에요. ​특수동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은 주의깊게 보았을텐데요!동물 하나하나에 관심을 갖고 들여다보면 각 개체들의 특징이 보인답니다. 사육동아리 학생들은 학기 중에도, 방학에도 항상 개방되어 있는특수동물 사육장인 가이아관에 방문해 먹이를 주고 관찰일지를 쓰고 있습니다.

- 종류 : 콘스네이크 [Corn Snake]

- 이름 : 비냉이

비냉이는 북아메리카에서 주로 거주하는 콘스네이크로 비냉이의 수명은 10-15년 정도로, 다른 큰 뱀들에 비해 적다는 것이 특징이며, 몸집도 작은 뱀이랍니다. 비냉이는 야행성으로 밤에 주로 활동하며 알에서 태어났으며 다른 뱀과 같이 쥐 종류를 먹는 육식 동물이에요! 몸집이 작다고 하여 큰 쥐를 먹지 못할 거라고 생각하면 안된답니다 ^^;

- 종류 : 킹스네이크 [Common King Snake]

- 이름 : 물냉이

물냉이는 아메리카 사막, 산림, 대초원에 주로 거주하는 초원을 제패하는 킹스네이크! 우리 물냉이의 수명은 10-15년으로 비냉이(콘스네이크)와 비슷하게 살아요. 비냉이와 마찬가지로 야행성이며 알에서 태어나 육식을 한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