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2019 KKF 펫 페스티벌, 재학생 및 강사 활동 모음

작성자 : admin 2019-06-18 조회 : 3265

한국애견연맹이 주최하고 FCI 아시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섹션이 후원하는 2019 KKF 펫 페스티벌이 6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 열리게 되는 2019 KKF 펫 페스티벌 아시아 섹션쇼 에서는 FCI국제 도그쇼, 국제회의, 애견미용대회, 핸들러대회, 훈련경기대회, 펫 박람회 등 다양한 이벤트와 더불어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되었는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재학생들은 이 날 스텝 참여와 함께 부스에 들어가 애완동물과정에 대해 소개하고 알리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또한 본교 애완동물과정 박성철 교강사는 핸들러 갈라쇼와 함께 교육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핸들러 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셨답니다. 애견미용 김형종 교강사 역시 애견미용 학생부 대회 심사위원으로 활약하셨는데요. 본교 재학생과 교강사님의 활동이 가득했던 2019 KKF 펫 페스티벌 현장을 만나볼까요? 

본교 애완동물과정 학생들은 진로 직업 상담관을 운영하며 애완동물계열 진학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상담 및 체험 활동을 준비했답니다. 강아지를 넘어 다양한 동물 등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에게 사육사, 훈련사, 미용사 등이 어떤 일을 하는 직군인지 알려주고 본교에 입학할 경우 어떤 수업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게 되는지 알려주었는데요. 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는 뱀, 새 등과 함께 재미있는 체험도 진행했답니다. 이미 애완동물 쪽 진로를 고민하는 친구들에게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가 잘 알려져 있어 학교에 대해 익히 잘 알고 있는 친구들이 많아 재학생들이 뿌듯하고 놀라웠다고 하네요 :D

부스 참가 외에 애완동물과정 학생들은 스탭으로 활동하면서 대회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왔답니다. 본교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은 핸들러 대회 출전 뿐만 아니라 대회 운영을 위한 스탭 활동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대회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파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경험이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스탭으로 있을 때 대회에서 어떤 실수를 하면 안되는지 심사위원은 어떤 기준으로 참가자들을 평가하는지 더 여유있게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나중에 대회에 참여했을 때에도 긴장감이 덜하다고 하네요!

이날 제81회 KKF 전국 애견미용 콘테스트도 진행되었는데요. 정말 많은 참가자들이 미용 대회에서 치열한 경쟁을 보여주었답니다. 오전 8시부터 진행된 미용대회는 오후 5시 30분이 되서야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1부(오전)에서는 자격검정 (교사, 1급, 2급, 3급(실견에 한함)) 응시자, 2부(오후)에는 자격검정 3급(위그 응시자), 콘테스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제81회 KKF 전국 애견미용 콘테스트에서 눈에 들어오는 심사위원! 바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과정 김형종 교강사! 김형종 교강사는 본교에서 애견미용을 지도해주시고 계시는데요. EBS Petedu 애견미용 전문가 과정 강의, 중국 상하이 아오싱애견미용학원 부원장, (사) 한국애견연맹 애견미용 심사위원, (사) 한국애견연맹 도그쇼 심사위원, (사) 한국애견연맹 국제기술표준위원회 상임위원, (사) 한국애견연맹 애견미용사위원회 상임위원을 역임하시며 실력있는 애견미용사로 인정받고 있답니다. 애완동물과정 학생들을 지도해주시면서 이렇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계시니 학생들이 보고 배우기에 정말 좋겠죠?

FCI국제 도그쇼도 현장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이 많은 사람들 속에서 눈에 또 들어오는 이 분! 바로 본교 애완동물과정 동물훈련 박성철 교강사! 이날 핸들러 위원으로 참여하셨답니다. 앞서 6월 1일 진행된 KKF 한국애견연맹 핸들러 위원회 주최 자격검증 및 컨테스트 대비 세미나에서도 국제 30여 개국 아시아 회장단 방문과 한국의 수준 높은 핸들러 문화를 알리기 위해 교육세미나를 진행해주셨답니다.

애완동물과정 박성철 교강사 역시 대회 심사를 진행하시며 학교 밖에서도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주셨는데요.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이 보고 배울 수 있도록 늘 열심히 대회 심사 및 핸들러 대회를 위한 준비를 노력하셔서 학생들에게 존경을 받으신답니다 :D 꾸준하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기시 때문에 재학생들이 도그쇼 및 핸들러 대회를 준비할 때 어떻게 하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지 코칭해주시는데요. 덕분에 본교 학생들이 대회에서 수상 소식이 끊이지 않는 것이겠죠?

심사위원 활동과 함께 갈라쇼가 화려하게 선보이며 코스와 기술 등 프로 핸들러의 모습을 보여주신 박설철 교강사! 이번 2019 KKF 펫 페스티벌이 학생들과 교강사진의 활약으로 잘 마무리 되었답니다! 앞으로도 본교 애완동물과정의 활발한 활동 많이 기대해주세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