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수업 외에도 바쁘다! 애완동물계열 대외활동 모음

작성자 : admin 2019-10-15 조회 : 3743


1. 도그쇼 스튜어드 활동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재학생들의 다수가 도그쇼를 매년 준비하거나 스튜어드로 활동하는데요. 도그쇼는 단순하게 예쁜 강아지를 선발하는 대회가 아닌 견종의 특성을 잘 갖추고 있는 개를 선발하는 것이랍니다. 도그쇼가 진행 파트는 핸들러, 심사위원, 스튜어드 이렇게 구성된답니다. 핸들러는 도그쇼에 출전한 개를 다루게 되고 심사위원은 이를 평가하며 스튜어드는 그 사이에서 행사가 잘 진행될 수 있는 역할을 한답니다. 물론, 단순히 스텝이라고만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스텝 보다 더 중요한 역할인데요. 각 링마다 스튜어드가 최소 2명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메인과 서브가 들어가는데요. 서브는 메인을 도화서 다음 쇼가 딜레이 되지 않도록 도와준답니다. 또한, 수상 진행도 보고한답니다. 도그쇼 스튜어드 활동을 통해 애완동물산업의 인맥을 쌓을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었던 위기대처 능력, 심사기준 등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고 합니다! 



 

2. 동아리 봉사활동

애완동물계열 매개치료과정 학생들은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통해 대외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동물매개치료란 동물과 활동하고 동물과 교감하는 것을 통해서 사람이 심리적인 안정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고 동물이 활동하는 것을 보면서 활동성을 함께 느껴 조금씩 치료가 되는 것을 말한답니다. 매개치료는 강아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햄스터나 물고기 다양한 개체를 데리고 가서 보는 것, 활동하며 이루어지는데요. 동물을 만지고 동물과 연계된 이야기를 하고 그림을 그리며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산책을 하면서 운동성을 향상시키는 것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를 위한 쿠킹클레스 통해 동물모양의 쿠키, 종이접기를 동물 모양으로 해서 만들어보기도 한답니다. 학생들은 방학 중 총 다섯 번 봉사활동을 통해 매개치료를 현장에서 진행하고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등 주도적인 대외활동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3. 유기견 봉사활동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은 매번 축제 때 애견카케를 운영하며 벌어들인 작은 수입으로 유기견들을 위한 사료를 준비해가는데요. 봉사활동은 오전부터 시작해 오후 4시까지 6시간이 넘도록 진행된답니다. 누구하나 힘든 내색 없이 발빠르게 유기견 보호센터 곳곳을 쓸고 닦고 청소하는데 학생들은 전공에 맞춰 사료 준비, 목욕, 미용 등도 함께 진행한답니다. 힘든 일에도 불평하지 않고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매년 봉사를 하고 있는 애완동물계열 학생들! 이번 축제 수익도 유기견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라고 하니 재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에 큰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D



 

4. 애견 박람회 및 진로진학 부스 참여

애완동물계열에서는 전국 곳곳에서 진행되는 진로진학 체험 부스에 참여해 관심자들에게 애완동물계열에 대해 소개하고 진로는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는 시간을 가진답니다. 애완동물과정 부스에는 재학생들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간단한 훈련도 실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는데요. 강아지, 고양이 외에도 새, 파충류 등 다양한 동물을 만지고 실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많은 친구들이 본교 부스로 몰려왔답니다. 입학을 하면 어떤 것을 배우는지 그리고 동물들과 어떻게 소통하는지 등 다양한 질문을 주고받았는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과정 학생활동을 페이스북을 통해 보고 알고 있는 친구들도 있어서 재학생들이 놀라기도 했답니다. 본교 학생들의 대회 수상 소식 및 가이아관에 어떤 동물들이 있는지 모두 페이스북을 통해 알고 있는 친구들이 있어서 본교에 친숙함을 느끼는 친구들이 많았다는 것!



 

5. 각종 세미나 진행 협조 및 참관

한국애견연맹 국제 애견미용 세미나를 본교 아트홀에서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답니다. 학생들은 세미나 진행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스탭으로 활동하고 세미나를 무료로 듣고 있는데요. 학생들에게는 어디에서 쉽게 들을 수 없는 국제적인 전문가 특강을 들으면서 애견 미용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랍니다. 학생들은 미용을 하는 기술은 물론 애견미용에 대한 중요성 무엇보다 세계적으로 애완동물 산업이 얼마나 활성화 되고 있는지 배울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라는 것! 학교에서 진행되는 만큼 참관도 쉽고 무료로 들을 수 있어 늘 인기가 많은 행사랍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