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애견미용과정 해외 세미나 및 자격증 특강 지원까지

작성자 : admin 2020-12-22 조회 : 2379


애견미용과정 학생들의 미용실습현장을 살짝 들어가 볼까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견미용은 학생들에게 정말 많은 기회를 주며 전문 애견미용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데요. 미용도구 지원은 물론 언제나 연습할 수 있는 실습 공간 그리고 세계적인 애견미용사의 세미나까지! 애견미용과정 진학을 꿈꾸는 학생이라면  본교 학교에서 진행되는 수업을 살펴보며 학교에 대한 정보까지 얻어가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견미용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실습 중심으로 제대로 배운다!

애완동물과정에서 진행한 미용실습 수업! 오늘은 그루밍에 학생들이 도전했는데요. 그루밍? 이것은 무슨 말인가!!! 그루밍이란 ‘마부가 말을 빗질하고 목욕시켜 말끔하게 꾸민다’라는 말에서 유래하는 것인데요. 애완동물의 털을 다듬어 주는 미용의 일부입니다. 애완동물과정 학생들은 애완견의 다리를 미용해주는 실습 수업을 진행했는데요. 최근에 애완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미용의 기술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애완동물과정 학생들은 1인당 한 동물씩을 배정받아 교육을 받았다는 사실! 학생들은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동물들을 한 마리씩 배정받기 때문에 보다 깊이 있는 실습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강사님께서 직접 돌아다니시면서 학생들의 실습을 꼼꼼하게 지도해 주시기 때문에 실수할 일을 최소화하여 안전한 실습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시 수업에서도 학생들은 단 한명도 사고 없이 무사히 그루밍 실습을 마쳤다는 것! 짝짝짝! 훌륭해요! :)



2. 자격증 준비를 위한 무료 특강 진행!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견미용과정에서는 애견미용관련 자격증 무료특강을 방학 중에 진행하며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도와주고 있는데요. 애견미용자격증을 취득하기 전 알아봐야 하는 것은 수험자격에 적함한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랍니다. 등급마다 지원 자격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급수에 지원해야 한다는 것! 아래 내용을 참고 하세요 :)


3급 : 만 15세 이상, 국내·외 양성기관에서 소정의 과정 이수자. 연맹 회원.

2급 : 애견미용사 3급 자격 취득 후, 실무경력이 1년 이상인 자. 연맹 회원.

1급 : 만 20세 이상으로 애견미용사 2급 자격 취득 후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 연맹 회원.

교사 : 연맹 평생회원. 만 25세 이상인 자로 애견미용사 1급 자격 취득 후 실무경력 3년 이상인 자.


본교에서는 3급과 2급 시험 준비를 모두 학교에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답니다. 자격증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눠져 있는데요. 필기시험까지 학교 특강을 통해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고 실기는 학교 수업이 실습 중심으로 돌아가다 보니 학생들에게는 큰 부담이 없답니다.



3. 세계적인 애견미용사를 학교에서 만난다!

애견미용과정 학생들이 가장 기대하는 것은 바로 세계적인 애견미용사를 만날 수 있다는 것! 한 학기에 2~3번씩 KKF 한국애견연맹에서 진행하는 애견미용 세미나가 본교 A동 아트홀에서 열린답니다. 참가비가 5~6만원까지 책정되는 정말 비싸고 귀한 수업인데요. 본교 애견미용 재학생들은 학교에서 진행되는 세미나인 만큼 스텝 지원으로 무료로 강의를 듣기도 하고 학교의 지원으로 할인된 금액에 수업을 들을 수 있답니다. 올해 본교를 거쳐간 애견미용사는 누구누구가 있으며 어떻게 수업이 진행되었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관련포스팅

세계적인 애견미용사를 만날 수 있는 기회! 애견미용세미나 현장 모아보기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