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모든 것

작성자 : admin 2021-12-24 조회 : 5550


반려동물관리사란?


애완동물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여 수입검역과정, 동물학대방지 및 사후관리, 동물보호법계도, 동물매개치료, 애니멀 커뮤니케이터, 동물사양(품종)관리, 특수견 관리, 사육 및 분양(브리드),핸들링(애견대회 핸들러), 위탁관리사업 및 시터, 교육훈련, 위생관리, 입양희망자에 대한 애완동물코디, 용품개발 및 코디, 애완동물 분양상담, 애완동물 보험산업, 애완동물 장례산업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가능한 반려동물의 전문가로서, 자격기본법 제17조(법률 제10907호)에 의거하여 다우사회교육원에서 시행하는 자격검정 과정에 최종 합격한 자를 말한다.


애견센터의 창업 및 취업, 동물병원, 애견훈련소, 애견스포츠 조련사(아질리티,플라이볼,프리스비), 애견미용, 애견번식·매매장(브리드), 애견이용 심리치료, 펫 전문 백화점, 애견호텔, 애견시터(펫시터), 애견놀이방, 애견카페, 애견장례업, 애견잡지사, 애견프로덕션, 애견전용포토(사진관), 핸들러, 애견패션 및 용품제조 산업체, 동물원, 군견훈련소(군입대), 사료회사 등 기타 애견관련 산업분야에 취업 또는 창업이 가능하다.



반려동물관리사 시험 내용


1. 자격(종목)명 : 반려동물관리사

2. 자격의 종류 : 등록민간자격증

3. 등록번호 : 제2012-0589호

4. 자격발급기관 :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

5. 검정(응시)료 : 60,000원

6. 응시자격 : 학력,경력제한 없음

7. 시험과목 / 시험방법


 



반려동물관리사로 성장하는 방법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에서는 전 서울대공원 원장 모의원 전임이 학생들을 직접 지도해 자격증 특강 외에도 다양한 지원한다.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만 있다면 학교에서 꼼꼼하게 책임지고 학생들에게 이론과 실기를 지도해주고 있다.


학생들의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만의 독보적인 콘텐츠도 준비됐다.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은 사육 동아리 활동을 통해 전문성을 키우며 이론으로는 알지 못하는 새로운 배움이 있다고 말을 전했다. 또한 서울대공원 전 동물원장을 역임했던 전임 교수 강의 및 훈련과정을 지도하는 강의를 통해 실무를 배울 수 있다.


학교는 최근 대외활동의 일환으로 봉사단을 꾸려 김포 개농장에서 구조된 유기견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 학생들은 치료 및 미용을 받게 하기 위해서 궂은 환경 속에서도 유기견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신경 쓰며 봉사에 임했다. 그로 인해 동물농장 출연, 여러 동물보호 단체와의 협업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더불어 학교는 2021년 플라잉볼 대회, KKF훈련사 위원회 어질리티 경기대회, 제8회 관세청장배 탐지견 경진대회 등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여 학생들 본인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해당 대회에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학생들은 높은 성적을 거두어 상위권을 기록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각종 어질리티가 완비되어 있고 이를 경기에 맞게 배치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KKF훈련사 위원회 어질리티 경기대회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이천 반려동물 테마파크에서 진행됐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본교만의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취업사례도 만들어내고 있다. 다른 전공을 공부하다 뒤늦게 진로를 바꿨지만 본인의 꿈을 찾아 본교의 재입학 하여 롯데 아쿠아리움의 취업한 김oo, 가이아관에서 얻은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렁주렁 테마파크 사육사로 취업한 정oo, 학교와 연계된 기간으로 실습을 진행하다 졸업 후 추천을 받아 취업에 성공한 스퀘어독스 훈련사 서oo 등 수많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졸업생들이 반려동물 관련 업종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