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행사
송현지 학생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
디지털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과정 송현지 학생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휴학 중에도 열심히 자기 작업을 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함께 송현지 학생의 근황을 인터뷰로 만나볼까요?
1. 간단한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디지털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과정 송현지라고 합니다. 현재는 휴학 중에 있으며 제가 하고 싶은 작업들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2.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들었어요. 이모티콘에 대한 소개 부탁해요.
처음에는 지인의 이모티콘이 카카오에 있다는게 신기해서 ‘나도 만들어볼까?’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지인의 경우에는 이모티콘의 인기가 좋아서 부모님에게 손 벌리지 않고 스스로 등록금을 냈다고 했거든요. 저는 이모티콘을 통해 돈을 그렇게 많이 벌게되면 좋겠지만 그렇게 되지 않는다고 해도 저에게 의미있는 도전이자 경험이 될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3. 이모티콘에 대한 소개를 해주세요!
우리네 방구소리 이모티콘은 정말 더럽고 웃깁니다. 행복한 얼굴로 이상한 방귀소리를 내는게 포인트입니다. 웃긴 포즈는 덤이에요! 요즘 유행하는 병맛 코드를 살려 만든 이모티콘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찾아주시는 것 같고 방구소리를 주제로 삼은 이모티콘이 신선하게 느껴져서 인지 주변의 반응도 좋았답니다.
4. 이모티콘 제작에서 아이디어를 얻거나 영감을 얻었던 순간이 있다면?
공책에 낙서를 자주하는 편입니다 거기서 아이디어를 많이 얻습니다. 이모티콘의 아이디어는 가족들한테서 얻었습니다. 가족들 방귀소리가 정말 다양해서 리믹스를 만들어 유튜브에 올려보고 싶기도 합니다! 그럼 이모티콘 보다 더 핫한 인기를 끌 수도 있을 것 강타요 하하.
5. 앞으로의 계획 혹은 목표가 있다면?
이번에 정말 운 좋게도 새로운 이모티콘을 또 카카오에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이모티콘이 인기가 좋다면 그 이모티콘 캐릭터로 단편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거나 상품화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학기 중에 다양한 일을 해서 차곡차곡 제 포트폴리오를 쌓아 복학하고 싶어요.
6. 시각디자인과정 입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시각디자인과정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이 진행되기 때문에 처음에 겁을 먹고 ‘나는 미술학원을 다녀보지 않아서 미술을 시작할 수도 없을거야’ 걱정하는 친구들이 많다는 것을 알아요. 하지만 학교에서 정말 기초부터 배우기 시작하기 때문에 충분히 따라올 수 있고 저처럼 다양한 일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거라 믿어요. 그러니 주저하지 말고 디자이너가 꿈이라면 그 꿈을 시작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시각디자인과정 졸업생 김지원 인터뷰
-
시각디자인과정 이다윤 졸업생 인터뷰
-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졸업전시회 성료
-
2019 국제 생태디자인 창의공모전 수상
-
겨울왕국2 안나 캐릭터 총괄 애니메이터 이현민
-
일러스트레이션과정 무엇을 배울까?
-
이모티콘 디자이너가 되는 법? 여기서 알아봐!
-
UX UI 안민지 교강사가 말하는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팁
-
디자인예술계열 디자인공모전 수상자 발표
-
디자인예술계열 2019 졸업전시회 개최
-
제14회 에이즈 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 김혜진 장려상 수상
-
디자인예술계열 오동화 전임 pick! 스누피 전시회
-
홍제동 문화행사 디자인예술계열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진행
-
디자인예술계열은 대학원 진학도 잘-된다! 대학원 진학 인터뷰
-
디자인계열 유망직업! 앱디자이너로 성장하는 뉴미디어디자인과정
-
시각디자인과정 K-디자인 어워드 수상자 이건일 특강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