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동국대 시각디자인학과 편입 시각디자인과정 17학번 김○연

작성자 : admin 2020-03-09 조회 : 5501

동국대 시각디자인학과 편입 시각디자인과정 17학번 김○연 



홍익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 편입 성공 숏터뷰에 이어 이번에는 동국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편입 성공기로 찾아왔습니다! 홍익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 편입 성공기 숏터뷰가 궁금하다면 아래 관련 콘텐츠에서 만나보세요!


관련콘텐츠

홍익대 영상애니메이션학과 편입 성공! 디지털일러스트레이션과정 17학번 김○훈 


이번에는 동국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편입에 성공한 김○현 학생의 인터뷰인데요. 편입을 위해 준비해야하는 것과 이제 입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신입생들을 위한 따뜻한 응원의 말도 함께 전해주었답니다. 그럼 아래 짧은 인터뷰로 편입 준비 꿀팁을 만나볼까요?



Q1. 간단한 자기소개를 한다면?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17학번 김○현 입니다. 디자인예술계열에서도 전공이었던 시각디자인을 살려 동국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편입을 했으며 현재 열심히 공부 중이랍니다!


Q2. 일반 편입에 대해 설명해준다면?

일반 편입의 경우 결석 인원이 생기면 편입 제도를 통해 추가 모집을 진행하는 것을 뜻합니다. 예를들어 동국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중 중퇴를 한 한 학생이 있는 등 빈 공간이 생기면 편입으로 학생들을 선발하는 것인데요. 때문에 편입의 종류 중에서도 경쟁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경쟁률을 알려드린다면 2019년 1학기 시각디자인학과 일반편입의 경우 1명을 모집했고 41명이 응시했습니다. 경쟁률이 41:1이였답니다. 반면 학사편입은 1명 모집에 16명이 응시를 했으니 16:1로 일반편입 보다는 좀 더 수월한 경쟁률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Q3. 편입을 위해 준비한 것이 있다면?

실기시험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다른 경쟁자들 역시 실기 준비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느꼈답니다. 일단 저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 입학하면서 대부분 실기 수업으로 이루어졌다는 것이 장점이었습니다. 대부분 학원을 다니면서 실기 준비를 하는데 교강사님들에게 편입 실기 시험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 있었고 일반 학원 준비생들과는 차별화된 저만의 그림체를 살릴 수 있었습니다. 학원을 다니는 경우에는 어느 정도 학원의 스타일이 묻어나는데 편입에서는 그런 것 보다 저만의 개성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불안함 없이 학교 실기시험과 편입 준비를 겸할 수 있었습니다.


Q4. 편입 및 입시생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무작정 대입에 실패했다고 걱정하지 말고 자신만의 길을 찾아보라고 조언해주고 싶습니다. 수능을 잘 보고 실기시험을 잘 준비해서 한 번에 인서울 미대에 합격하면 물론 좋겠지만 그렇게 하지 못했을 경우 일반 편입, 학사 편입 등도 고려해본다면 더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으로 학교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앞서 일반편입 경쟁률이 41:1이라고 했는데 정시의 경쟁률은 이보다 더 크다는 것을 감안하면 저에게 일반편입이 더 유리한 전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포기하지 말고 천천히 다양한 길을 고려했으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교강사님들과 같이 경험이 많으신 분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도 좋고요!




Q5.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제가 편입에 합격한 다음 디자인예술계열 오동화 전임에게 지금보다 더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했는데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일단 열심히 학교에 다녀보려고 합니다. 친구들과의 적응기도 필요할 것이고 달라진 커리큘럼 등에 따라 제가 공부하는 방향도 다시 잡아야 할 것 같은데 아직 설레임도 있고 두려움도 있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합격한 만큼 학교 생활에 충실하고자 함이 제 첫번째 목표입니다.


Q6. 예비신입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 제가 입학하지 않았다면 아마 일반 편입 등을 고려해볼 수 없었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학교에서 주어진 기회들이 많고 많은 교강사님들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해 같이 걱정해주고 고민해주십니다. 좋은 환경을 잘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선배들 중 학사 편입에 성공한 여러 사례들도 봤고 대학원 진학률 및 취업률도 좋아서 본인이 열심히 하신다면 충분히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힘내세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