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시각디자인과정 전공별 학생 맞춤 취업 지원 강화

작성자 : admin 2020-04-29 조회 : 3773

- 졸업생 우수 취업 사례로 높은 재학생 만족도

- 취업 지원을 위한 면접 스피치 특강, 개별 포트폴리오 준비 적극 지원



대학 간판 보다 지원자의 실질적인 실력이 중시되면서 대졸 취업난이 연일 화두에 오른다. 대학 졸업 후에도 취업이 잘 되지 않아 전문학교에 유턴 입학 하는 사례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어려운 경제 환경과 대졸 취업난 속에서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은 좋은 취업 성과를 보이면서 수험생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시각디자인과정은 클래식 오브 클랜 게임회사 일러스트레이터, 티몬 UI 디자이너, NHN 게임 일러스트레이터, 디바스 모델링 디자이너, 디자인예감 편집 디자이너, 이든러닝 편집 디자이너, 네이버 웹소설 일러스레이터, 비니코드 웹디자이너 등 전공별로 우수한 취업률을 자랑한다.



실무 중심 교육으로 전문성 강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은 비실기 전형으로 모집이 진행되고 있다. 미술학원에 다니지 않은 학생들을 선발해 디자이너로 성장시키는데 어려움이 있지 않느냐는 우려와 달리 매년 졸업 시즌에 기업들의 인재 모시기 경쟁이 벌어진다. 시각디자인과정 오동화 전임은 기업들이 본교 졸업생들을 선호하는 이유는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실질적인 디자인 역량을 갖추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비실기 전형으로 모집이 진행되지만 입학 후에는 80% 중심의 실기 수업이 진행되고 GTQ 자격증은 물론 전공 관련 6개의 자격증 무료 특강을 통해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을 최소화 하고 있다. 또한,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국내 정상급 디자인 회사 출신의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가 학생들을 지도하며 현업에 꼭 맞춘 디자인 테크닉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국내 3대 페어 참가 지원 및 포트폴리오 지원

디자인 분야의 경우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는 취업의 승패를 가를 만큼 중요하다. 때문에 최근 몇 년 사이 취업을 위한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제작해주는 학원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다. 졸업 후 제대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지 못한 취업 준비생들은 많게는 200만원 가까이를 내며 학원에서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경우도 허다하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의 경우 학교생활에서 자연스럽게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캐릭터라이선싱페어, 시카프 등 국내 3대 페어 참가를 지원해 학생들의 전시 이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출판사 및 디자인 기업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각디자인과정 김민주 학생은 혼자 전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부스 대여비만 300만원 가까이가 든다. 학생으로서 작품을 전시하고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 굉장히 부담이 크다. 하지만 학교에서 페어 참가비를 지원해주는 덕분에 매년 전시 경력과 함께 포트폴리오가 자연스럽게 쌓일 수 있어 좋다고 전했다.



면접 스피치 특강, 자소서 등록 지원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와 우수한 디자인 실력을 겸비했다 하더라도 자소서와 면접의 문을 통과하지 못하면 취업까지 이어질 수 없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오동화 전임은 좋은 디자인 실력을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명 서류광탈을 겪는 학생들을 보며 학교에서 디자인 실력을 높이는 것 외에 취업을 위한 다각도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느꼈다작년부터 취업 성과를 강화하기 위해 면접 스피치 특강은 물론 교강사진의 기업 추천 및 자소서 등록을 개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졸업생들은 면접 스피치 특강을 통해 기본적인 자기소개, 특장점 및 포트폴리오 소개 등을 배울 수 있으며 퍼스널 컬러를 통해 면접 의상까지 체크 받을 수 있다. 또한, 디자이너 채용 사이트에 자소서 등록을 교강사진들의 피드백을 받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 취업의 기회를 높이고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은 시각디자인과정,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뉴미디어디자인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다. 자세한 모집 요강 및 장학 혜택은 학교 홈페이지 www.sart.ac.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