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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예술계열 넷게임즈 게임 원화가 취업자 인터뷰

작성자 : admin 2020-06-24 조회 : 72470


넥슨 계열사인 넷게임즈에 취업한 윤재○ 원화가의 성장기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디자인예술계열에서 비실기로 들어와서 80% 중심의 실기 중심 수업으로 배워 빠르게 실기력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 학교 생활과 취업 성공기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처음에 그림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처음에는 관심으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게임을 즐겨하면서 게임 속 캐릭터나 배경 등을 내가 직접 그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혼자 낙서를 하기도 하고 게임을 하면서 이런 캐릭터에 이런 아이템을 더하면 어떨까 상상하기도 했어요.


2.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입학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앞서 말했듯 미대입시를 체계적으로 준비하지 못해서 비실기 전형으로 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어요. 그러던 중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를 알게 되었어요. 디자인예술계열 면접을 봤을 때 오동화 전임께서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배우는 커리큘럼 및 취업을 위한 준비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입학 전부터 믿음이 갔어요.



 

3. 입학 후 학교 생활은 어땠나요?

처음에 실기 수업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입학했지만 정말 실기 수업이 많아서 솔직히 힘들기도 했어요. 그림을 정식으로 배우지 않아서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했던 과제들도 있었어요. 하지만 교강사님이 매번 카페 (디자인예술계열 카페)에 과제의 중간 과정을 올리면 피드백을 주시고 포토샵과 일러스트의 기초부터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GTQ 자격증을 시작으로 게임 일러스트 관련 자격증 특강을 무료로 들을 수 있어서 디자인 기초 역량을 키우고 자격증을 취득을 통해 취업 준비도 자연스럽게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4. 넷슨은 모든 친구들에게 꿈의 기업인데요, 취업 준비에 있어 중요한 것이 있다면?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준비했습니다. 게임 회사의 원화가 취업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포트폴리오인 것 같아요. 그림만 봐도 이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다고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아이템 표현력 인물 묘사 능력 등을 그림으로 보여줄 수 있어야해요.


또한, 시간도 중요해요. 아무리 좋은 그림을 그려도 그림을 그리는 시간이 80시간이 걸린다고 하면 현장에서 많은 일정을 소화할 수 없어요. 게임 회사에서는 저 혼자만 일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마감 일정이 있고 제가 늦어지면 그 만큼 다른 일정들도 밀려서 차질이 생겨요. 완성도 높은 그림을 단시간에 뽑아낼 수 있는 자신만의 테크닉도 중요합니다.



 

5. 디자인예술계열을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은?

학교에 들어오면 정말 기초부터 배울 수 있어요. 포토샵을 여는 것부터 브러쉬 툴을 사용하는 것 까지 교강사님이 밀착지도로 꼼꼼하게 알려주세요. 게임 일러스트레이터로 성장하는데 손색이 없을 정도로 커리큘럼이 좋다고 자부해요. 다른 학교에 다녔다면 제가 넥슨 계열사에 취업할 수 있었을까 의문이 들 정도로 많은 관심과 열정으로 지도해주셨다고 느껴요. 꼭 여러분들도 학교에서 열심히 노력해 좋은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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