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소개

home > 계열소개>방송영상계열>계열소개

TV조선 프로그램 ‘부캐전성시대’ 연출팀 취업 조유정 인터뷰

작성자 : admin 2021-12-14 조회 : 140213


 



1. 간단한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실용예술전문학교에 영상연출과정 20학번 조유정입니다.


2. 취업한 회사와 현재 하고 있는 일은?

저는 이번에 TV조선에서 방영하게 될 <부캐전성시대>팀에서 조연출로 일하고 있습니다. <부캐전성시대>는 페르소나별의 수도 새울시가 정체불명의 '블루 바이러스'로 힘겨워하고 있는 시대에 치료제인 '행복'을 찾기 위해 나선 다섯 분파의 이야기를 그린 세계 최초 메타버스 아바타쇼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 70억 인구가 2년째 힘들어하고 있는데 이 와중에 대중에게 '행복'이라는 백신으로 희망을 드리고 싶다는 의도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지난 1984IBM의 독점을 깨버린 애플처럼 지구 방송의 틀을 깨고자 메타버스 프로그램으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출연진에는 마미손을 비롯해 더원(앗따거), 신사마(핑신), 이지훈(리태리), 픽보이(토솔리드 성한), 유세윤(냉장고)와 함께 이상준(아가미맨), 양치승(MC양치), 김성원(자니또), 조현영(조격대), 퀸 와사비(깡 와사비), 송해(플렉송)으로, 장동민(), 강예빈(예비너스), 영지(땡지), 서수경(서주경), 안소미(재키아이 둘), 길건(태그 태거), 현영(마이애미 영)등이 출연합니다.

 

3. 취업에 있어서 가장 도움 되었던 수업이나 학생활동이 있다면?

학교에서 배운 포토샵과 일러스트, 영상편집 프로그램(프리미어, 에펙)들은 현장에서도 사용하였던 프로그램들이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 영상제작 실습이과 조별 영상제작 과제 등을 통해 팀으로 영상을 제작하며 프로그램하나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과정들을 알게 되었고, 더 나아가 다음 영상을 제작할 때 고쳐야 할 점과 어떻게 더 나은 영상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피드백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팀내에서 겪게 되는 문제와 팀의 협력과 조화가 얼마나 잘 이루어져야 영상이 잘 만들어질 수 있는지 또한 알게 되었습니다.




  

 

4. 취업을 위해 준비했던 것이 있다면?

취업을 위해 준비한 것은 제가 연출과정이며 취업도 방송연출, PD를 희망하였기에 영상제작 수업을 하며 역할을 맡을 때 연출 쪽을 많이 맡아 해왔습니다. 또 어떻게 영상을 제작해야 좋은 영상이 제작될 수 있는지 교강사님들에게 많은 조언과 피드백을 받으며 영상을 제작하였고, 영상편집의 기술적인 부분들에 대해 많이 공부했습니다.

 

5. 현재하고 있는 업무에 입사하기 위해 꼭 필요한 자질이 있다면?

일단 PD를 직업으로 희망하고 있다면 끈기가 많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방송PD라는 직업이 많이 힘든 일이라고 전해 들었지만 현장에서 직접 경험해 보니 상상 이상으로 힘든 직업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정말 이 일이 하고 싶은 일이었기에 아직까진 힘들어도 즐겁고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6.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저는 방송PD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꿈을 가지고 방송영상과에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결국 원하던 대로 방송연출팀에 취직하게 되었습니다. 원하는 목표가 있고 그 목표를 향해 포기하지 않으면 쉬어가더라도 원하는 곳에 도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이 원하고 되고 싶은 길을 따라가세요.

 

7. 앞으로의 목표

앞으로 저는 열심히 배우고 버텨서 PD를 넘어 CP가 되도록 노력할 겁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