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유명한 미용사를 꿈꾸고 있는 학생에게 전하는 기우쌤의 꿀팁! 헤어디자인과정 기우쌤 특강

작성자 : admin 2023-05-26 조회 : 12703

 기우쌤은 구독자 수 139만 유튜버, 헤어 화장품 브랜드 '어네이즈' 대표 이사, 현 위위 아뜰리에 헤어파트 부원장 등의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유명 헤어디자이너입니다. 또한 학생들이 특강에서 가장 만나고 싶어하는 디자이너 중 한분이신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저희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헤어디자인과정 친구들을 위해 직접 방문해 특강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저번 특강에서는 블랙핑크 제니가 '솔로' 앨범 활동 당시 선보였던 헤어스타일을 직접 시연해주시며 특강을 진행해주셨는데요. 이번 특강은 시연 대신 학생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더 가지기 위해 Q&A 형식으로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꿈꾸고 궁금해하는 기우쌤이 유명 헤어디자이너가 될 수 있었던 방법과 더 나아가 139만 유튜버가 될 수 있었던 방법 등 미래의 미용업계를 책임 질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유익한 내용들로 가득했던 이번 특강, 함께 들어볼까요?



 실력이 좋고 고객 상대할 때의 내가 매력이 있어야 하는 것은 다른 헤어 디자이너들과의 경쟁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합니다. 이 기본적인 것들 외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 것들이 많은데요. 그 중 기우쌤이 가장 중요하다고 느끼는 것은 바로 '남들과의 다름'이라고 합니다. 남들과 달라야 손님이 자신에게 머리를 맡기러 오는 것이고, SNS 채널이든 유튜브 채널이든 구독할 이유가 있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매장에서 일을 할 때도 마찬가지인데요. 디자이너 쌤이 파마를 시킬 때 가만히 있는 친구보다는 자신에게 뭐라도 하려고 움직였던 친구를 시키는 것이 당연한 만큼 이 작은 기회를 내가 직접 만들어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잘 되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더 열심히 한 점을 자신감을 가지고 남들과는 다르다는 생각을 지니고 일을 하는 것이 기우쌤이 잘 된 이유 중에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SNS나 유튜브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남들과 차별화된 이미지 싸움이 중요한데요. 기우쌤은 유튜브를 하면서 '미용사'라는 차별점을 두고 한 결과, 유명 연예인들이 미용사가 필요한 순간에는 유튜브에서 인기가 제일 많고 미용사 하면 떠오르는 기우쌤을 찾게 되었다는 것을 설명하며 이미지 싸움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Q. 현장에서 경력을 쌓는 게 좋을까요, 학교와 병행하는 게 좋을까요?

A. 방향성에 따라 다릅니다. 일단 숙달된 곳에서만 해결이 되는 숙련가가 아닌 어떤 상황에 갖다 놔도 내가 가진 기량을 다 펼칠 수 있고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야 합니다. 전문가가 되려면 필수 조건 중에 하나가 다양한 경험이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찾아 자신에게 맞는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


Q. 슬럼프가 왔을 때 극복하는 방법이 있나요?

A. 슬럼프는 자기합리화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옛날에는 성장을 계속 해왔는데 요즘은 성장이 잘 안되는 것 같고 침체되는 것 같아'라는 생각은 그냥 자신이 더 노력하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열심히 하면 충분히 뛰어넘을 수 있는 수준의 슬럼프일 것 입니다.


Q. 스텝을 뽑을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A. 스텝을 뽑을 때 뭐 보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데 저는 일을 일로써 안 대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일을 일로 생각 안하는 사람을 주로 뽑습니다. 이 사람이 일을 어떻게 대하는지,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보고 있습니다.


Q. 늦은 나이에 미용을 시작했는데, 샵에 입사할 때 나이나 경력이 많이 중요할까요?

A. 나이는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얼마나 오래 일하느냐 보다는 얼마나 밀도 있게 하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자 중 한 명이 다른 직종에서 일하다 미용을 늦게 시작한 케이스였는데 시간의 밀도를 정말 높게 가져갈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이란 것을 보고 뽑아 일을 한 결과 디자이너가 된지 1년이 안되었을 때 연봉이 1억 이상인 디자이너가 되었습니다.



 특강 마무리 후 기우쌤과 찍은 단체사진! 헤어디자인과정 학생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하는 헤어디자이너 1위로 꼽혀 작년에 이어 특강을 통해 만날 수 있었던 자리인 만큼 학생들의 만족도가 큰 특강이였습니다. 또한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헤어디자이너에 더 가까워 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