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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키지 디자인 수업 현장

작성자 : admin 2022-12-06 조회 : 10405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의 패키지 디자인 수업 현장! 학생들이 직접 제품의 패키지를 디자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왜 중요할까요? 바로 제품의 첫인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구매자의 손이 닿는, 제품과 직접적인 접촉이 발생하는 유일한 마케팅 채널입니다. 소비자와 제품의 첫 대면이 이뤄지는 제품 패키지는 소비자에게 브랜드 또는 제품의 좋은 이미지, 호감을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제품 패키지에 대한 호감은 소비자가 나의 브랜드와 제품에 갖게 되는 좋은 감정입니다. 이러한 호감은 소비자들의 만족스러운 제품 사용 경험으로 이어져 제품의 선호도를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형성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인터넷 방송 등에서 구매한 물건을 품평하는 영상을 ‘하울’이라고 합니다. 또한 구매한 상품의 상자를 개봉하는 과정을 담은 콘텐츠를 ‘언박싱’이라고 하죠. 하울, 언박싱 같은 신조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제품 패키지에 그 답이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핵심도 바로 이 언박싱 콘텐츠에 있습니다. 구매한 제품의 패키지를 열어보면서 소비자가 얻게 되는 심리적인 행복감을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연결 시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구매 욕구를 높여보세요. 음료수를 고르더라도 맛을 따지기 전에 좀 더 특이한 패키지, 재미있는 패키지에 호기심을 구매한 경험이 있듯 말입니다.







학생들은 패키지 디자인 수업에서 단계별로 필요한 과정을 거치는데요. 예를 들어 계획 단계에서는 분석한 정보를 토대로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상품을 만들어 냅니다. 이후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네임이 결정된 시점부터 러프 스케치나 상품 이미지 표현 방법 등을 구상하게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그다지 조건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로운 발상을 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계획 단계에서 얻어진 아이디어 스케치 중 몇 개를 선정하여 상품성을 검토합니다. 시안 제작은 상품의 사이즈가 작은 제품의 경우 조금 크게 제작하며, 보통의 경우 실제 규격으로 제작하나 요즘은 대부분 컴퓨터로 시뮬레이션을 합니다. 유리나 플라스틱을 포장 재료로 사용하는 경우는 목업이 필요하며 목재나 석고, 플라스틱, 아크릴 등을 사용하여 제작합니다.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을 때까지! 학생들의 아이디어 넘치는 작업을 기대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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