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소개
김태호 PD가 설립한 테오.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한다.
김태호 PD가 설립한 테오.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합니다.
김태호 PD가 지상파, OTT(동영상 스트리밍)에서 유튜브까지 활동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김태호 PD가 설립한 콘텐츠 제작사 테오(TEO)는 주사위를 굴려 여행지를 선택하는 김 PD의 새 유튜브 콘텐츠 '부루마불 세계여행'을 진행 중인데요.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가 출연해 베트남, 태국, 스발바르 등 33개국을 무작위로 방문할 예정입니다.
‘TEO’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부루마불 세계여행’ 티저 영상에는 134만 구독자를 보유한 1위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빠니보틀 Pani Bottle), 솔직한 입담으로 웹 예능 섭외 1순위로 손꼽히는 곽튜브(곽튜브KWAKTUBE), 1세대 여행 크리에이터 원지(원지의 하루)가 김태호 PD와 만나는 모습이 담겼는데요. 엄청난 스케일을 자랑하는 김태호 PD와 여행 크리에이터들의 현실 ‘부루마불’ 게임 ‘부루마불 세계여행’은 오는 12월 ‘TEO’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공중파가 아닌 유튜브와 같은 OTT 서비스 사업이 확장되면서 유튜브과정은 유망 전공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유튜브계열은 유튜브와 틱톡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영상산업 시대에서 온라인 플랫폼 기초부터 유튜브 및 틱톡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차세대 크리에이터 양성을 지원합니다.
유튜브계열 임성규 전임은 “기술과 미디어의 발달로 급변하며 성장하고 있는 영상콘텐츠산업 속에 유튜브 전공이 주목받고 있다. 유튜브전공은 멀티미디어 콘텐츠 기획능력과 개발능력, 창의력을 바탕으로 예술적 감각을 키워 시대가 요구하는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전문가를 양성한다”고 전했습니다.
- 틱톡vs유튜브vs인스타그램···, 플랫폼 기업 간 '숏폼 동영상' 경쟁
- 토크 위주의 방송···, 유튜브로 간 연예인 전략
- 1인 크리에이터 '급부상'···유튜버 꿈은 이제 대학에서
- 연예인 · 크리에이터 경계 점점 사라진다?
- 홈쇼핑 삼킨 유튜브, 유튜브과정 인기
- 유튜브 콘텐츠에 국경은 없다! 해외 유튜버들 인기
- 아이폰으로 뉴진스 ETA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고?!
- 유튜브 쇼핑 채널 열고 생방송 판매, 이커머스 판을 흔든다.
- 유튜버-지상파의 시너지, 친근하게 파고드는 현지인 삶
- 유튜브 크리에이터, TV예능 접수! 유튜브계열의 장점
- 이제는 플랫폼 시대! 1인 크리에이터 전문 양성,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유튜브계열
- 공중파? 이제는 유튜브가 대세! 연예인들이 유튜브로 모여드는 이유는
- 유튜버 초보자들이 놓치기 쉬운 다양한 꿀팁을 Q&A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유튜브과정에서 알아보는 인기 부캐 캐릭터
- 커지는 유튜브 중요성 새로운 기회가 된다.
- 김태호 PD가 설립한 테오.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