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SART > SART News
HOME > SART > SART News
본교에서는 학교와 계열 소식을 전하는 SART News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SART News는 학교와 계열 행사들을 두 달에 한 번씩 업데이트하여 재학생 및 예비 신입생들에게 알리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SART의 알짜배기 소식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SART News의 제작과정을 알아보도록 해요!
좋은 뉴스는 기획부터 다르다!
방송영상계열의 학생기자단과 전반적인 작업의 진행을 맡은 전임교강사 김재덕 교강사님, 그리고 교직원들이 모여 제작회의를 통해 뉴스 주제를 선정하고 앵커를 맡을 재학생 선별 작업에 들어갑니다.
출연진과 촬영장소 섭외!
외모, 발음, 목소리톤 등에 중점을 두고 비공개 오디션을 실시하여 연기과정 이명옥 학생이 SART News 앵커로 선발되었습니다. 촬영은 A동 '콘텐츠제작 스튜디오'에서 진행하기로 합니다.
영상취재와 자료화면 등 꼼꼼한 사전준비!
학생기자단은 촬영일정, 촬영콘티작업, 부문별 작업일정 등을 정리합니다. 취재를 위해 행사 현장을 방문하여 전임 교강사 및 학생들과 협의 후, 촬영을 진행하는데요, 밤늦도록 계속되는 행사라도 학생기자단은 자리를 떠나지 않고 마지막까지 현장을 지킵니다.
자료화면을 위한 편집!
취재한 영상을 CG작업, 컷편집, 오디오 편집 등을 통해 영상의 퀄리티를 높입니다. 또한 영상과 인터뷰를 가지고 원고를 작성합니다.
실제 뉴스와 같이 진행된 촬영!
콘텐츠제작 스튜디오에서는 뉴스 촬영이 진행됩니다. 큐시트와 대본이 스텝들에게 전달되고, 의상 및 오디오, 카메라 등을 점검합니다. 앵커를 맡은 이명옥 학생은 리허설 과정에서부터 매끄러운 뉴스 진행을 보여주어 순조롭게 촬영을 마쳤습니다.
SART News의 완성 단계!
녹화가 끝난 후 학생기자단은 마감시한까지 편집 작업에 들어갑니다. 철야작업, 밤샘작업 끝에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드디어 SART News가 공개됩니다.

  • Warning: mysql_close():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MySQL-Link resource in D:\Web\new_sart\inc\footer.php on line 242